도서 소개
누구나 어렸을 때 거짓말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사탕을 먹었으면서도 안 먹었다고 하거나 나쁜 행동을 했는데도 절대로 그런 일을 한 적이 없다고 우기는 등의 행동 말이다. 아이들은 자신이 잘못한 것을 숨기기 위해서 거짓말을 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처럼 거짓말을 하다가 늑대 아저씨한테 잡아먹힌다는 얘기를 듣고 나면, 무서운 마음에 착한 어린이가 될지도 모르겠다. 이 책은 단것을 좋아하고 거짓말하기를 좋아하는 카멜라가 나중에 자신이 골탕먹인 늑대 아저씨한테 잡아먹힌다는 무시무시한 스페인의 그림책이다.
작가 소개
저자 : 호세 발레스테로스
1956년 스페인의 비고에서 태어나 비고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했다. 발레스테로스는 많은 작품을 썼는데 특히 소설『땅땅보』로 1993년에 \'Garcia Barros\'라는 상을 받기도 했다. 또한 그는 아주 유능한 이야기꾼으로서 어린이를 위한 동화책도 많이 썼는데, 독자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작품으로는 칼란드라카 출판사에서 출간된『작은 하얀 토끼』가 있다.
그림 : 로저 올모스
1975년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다. 응용미술학교를 졸업 한 후, 교과서와 전문 잡지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현재는 아동 그림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으며, 1999년에는 볼로냐 아동 삽화의 카탈로그에 그림이 실리기도 했다. 칼란드라카 출판사에서 출간된『거짓말쟁이 카멜라』는 그의 첫 작품이다.
역자 : 이승재
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였고, 2001년 \'예대 문학상\' 시 부문에 당선되었다. 그 뒤 출판사에서 일을 했고, 지금은 번역 일에 힘쓰고 있다. 그 동안 옮긴 책으로는 《어린 모차르트》, 《미노의 하늘》, 《요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