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놀라운 상상력과 기발한 창의성이 빛나는 최고의 그림책!
『케이크 소동』은 「케이크 도둑」의 후속편으로, 케이크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한바탕 소동극을 그린 그림책입니다. 동시다발적으로 벌어지는 수십 가지 이야기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수많은 복선을 통해 얽혔다가 또다시 풀어지기를 반복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주요 줄거리를 그림으로 읽어 보자면, 어느 날, 멍멍이 부부가 동물 가족들과의 피크닉을 위해 케이크를 구웠습니다. 하지만 한참을 걸어 피크닉 장소에 도착해 보니, 케이크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과연, 케이크를 훔쳐간 범인은 누구일까요? [양장본]
☞ 이런 점은 알아두세요!
본문에는 글자를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글자 없는 그림책\'은 부모와 어린이에게 상상력으로 이야기를 만들어 낼 것을 요구합니다. 처음에는 낯설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그림책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 글자가 사라진 자리에 자리잡은 놀라운 상상력의 세계!
케이크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끝없는 이야기, 그 두 번째 작품
어느 날 멍멍이 부부가 동물 가족들과의 피크닉을 위해 케이크를 구웠습니다.
하지만 한참을 걸어 피크닉 장소에 도착해 보니 케이크는 흔적도 없이 사라진 후였습니다.
과연 케이크를 훔쳐간 범인은 누구일까요?
어린 생쥐에서부터 힘센 곰 아저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동물들이 한꺼번에 등장하는 이 이야기는 케이크의 행방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한바탕 소동극입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 이 책을 덮어 버린다면 검지손가락에 묻은 생크림 정도를 맛본 것에 불과합니다.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캐릭터 하나하나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은 케이크 도둑을 찾을 때까지 무수하게 얽혔다가 풀어지기를 반복합니다.
길을 떠나기 전 멀쩡했던 곰의 다리에 왜 붕대가 감겨 있는지?
상냥한 염소 아주머니가 왜 어린 쥐에게 화를 내는지?
심술궂은 토끼를 어린 동물들이 어떻게 물리치는지?
무수한 수컷들에게 애정공세를 받았던 멍멍이 아가씨는 왜 외톨이가 되고 말았는지?
그리고,
케이크를 가져간 도둑은 과연 누구인지?
글자가 사라진 자리에 자리잡은 놀라운 상상력은 32페이지의 얇은 그림책을 몇 번이나 다시 보게 합니다. 책 속에 숨은 이야기를 다 찾아낼 때까지 늘 새롭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작인 《케이크 도둑》을 이미 접한 독자라면 더욱 즐거울 수 있는 복선도 숨어 있습니다.
전작보다 더욱 다양한 설정과 더 많은 등장인물로 구성된 글자 없는 그림책 《케이크 소동》.
책을 펼칠 때마다 새로운 이야기들을 발견하는 재미로 가득한, 온 가족이 함께 읽는 상상력으로 가득한 책입니다.
작가 소개
그림 : 데청 킹
인도네시아 태생의 네덜란드 작가입니다. 놀라울 만큼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동작의 캐릭터를 자랑하는 그는, 만화가 출신으로 현재는 어린이 그림책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전작인 〈케이크 도둑: 원제 waar is de taart?〉으로 2005년 ‘허트 질베런 펜세일’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1970년 네덜란드에서 창설된 것으로, 매년 최고의 그림책에게 주어지는 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