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지중해의 신비가 다스칼로스의 영적 세계를 사회학자가 기록한 경이로운 이야기. 터키 근처 작은 섬마을에 사는 은퇴 공무원 스피로스 사티는 겉보기엔 주름많은 할아버지이지만, 그의 신비로운 능력과 지혜를 직접 보고 들은 사람들은 '마법사'라고 부른다.
책의 지은이 사회학자 키리아코스는 1978년부터 수 년 동안 이 신비로운 노인의 비밀스런 삶을 직접 지켜본다. "어떻게 그런 일이 가능한가?" 가치관마저 혼란에 빠졌던 지은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의 영적인 가르침이 주는 사랑과 지혜의 빛에 이끌려 내면 세계로 한 발 다가서게 된다.
총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1권은 1991년 출간되었던 <스트로볼로스의 마법사>, 2001년 출간되었던 <영혼의 마법사 다스칼로스>의 개정판이며, 2권은 2002년 출간되었던 <사랑의 마법사 다스칼로스>의 개정판이다.
출판사 리뷰
독자들의 성원으로 18년 만에 이루어낸
《지중해의 성자 다스칼로스》 전3권 완역!
“아까 잠깐 낮잠이 들었는데 나는 다스칼로스의 집에 가 있었다. 한 번도 본 적 없는 하얀 벽을 한 집 … 기다란 카펫이 깔린 복도 … 하얀 팔걸이 의자 … 제법 커다란 원탁에 사람들이 둘러앉아 다과를 나누며 도란도란 이야기하고 있었다. 이 모든 것이 마치 눈으로 본 것처럼 선연했다. 내 아스트랄체가 정말 키프로스로 날아갔던 것이 아닐까!”
“내가 내 삶을 선택하고 창조하고 있다는 것을 빼도 박도 못하게 만들었던 책”
“마치 성경을 들여다보듯이 늘상 끼고서 탐독하는 책”
다스칼로스는 1912년에 분쟁 많은 지중해의 작은 섬나라 키프로스에서 태어났다. 겉모습으로는 공무원 생활을 하다가 은퇴한 평범한 할아버지였지만, 실제로는 죽은 자의 세계를 마음대로 넘나들고 지고한 절대자의 사도로서 불가사의하고 초자연적인 힘으로써 병든 사람들을 치료하는 신유가(神癒家)였다. 그의 신비한 능력을 두려워한 사람들은 끊임없이 ‘마법사’, ‘악마와 내통한 주술사’ 따위의 헛소문을 퍼트렸지만, 그는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 영적 성장과 자각을 위한 일에 평생을 바쳤고 그의 집에는 도움을 구하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의심 많은 사회학자인 저자는 1978년부터 십여 년간 불세출의 신비가 다스칼로스와 교류하며 직접 보고 들은 그의 기적적인 일상과 가르침을 꼼꼼히 기록한다. 저자는 물질법칙에 근거한 일체의 선입견을 배제한 채 다스칼로스를 관찰하고, 이 신비가는 “어떻게 그런 일이 가능한가?”라는 저자의 끝없는 물음에 최선을 다해 알기 쉬운 말로 답해준다.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한순간에 치유하고, 유체이탈을 통한 보이지 않는 차원의 봉사에 헌신하며, 전생과 환생ㆍ천사와 악마ㆍ우주의 비밀ㆍ초월적인 박애사상 등을 거침없이 설하는 지중해의 성자 다스칼로스. 동서양의 모든 종교와 종파를 초월한 사랑으로써 상처받은 영혼들을 끌어안았고 병든 이의 카르마까지 주저함 없이 대신 짊어졌던 그의 삶과 가르침은 그가 사망한 1995년 이후에는 제자 코스타스를 통해 지금까지 계승되고 있다.
※ 《지중해의 성자 다스칼로스》 제1권은 《스트로볼로스의 마법사》(1991), 《영혼의 마법사 다스칼로스》(2001)의 개정판이다.
제2권은 《사랑의 마법사 다스칼로스》(2002)의 개정판이다.
제3권은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신간으로, 저자가 직접 보내온 <한국 독자들에게 보내는 인사>와 1990년 <요가저널>에 실렸던 저자의 인터뷰 내용을 추가로 수록하였다.
작가 소개
저자 : 키리아코스 C. 마르키데스
1970년 미국 미시건 주의 웨인 주립대학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72년부터 2002년 현재까지 오로노에 있는 메인 대학에서 사회학을 강의하고 있다.
목차
제1권
개정판을 펴내며
지은이의 말
1. 스트로볼로스의 마법사
2. 나치의 망령을 쫓아내다
3. 염체
4. 체험의 신빙성
5. 카르마
6. 회고
7. 사망에서 환생까지
8. 그리스도와 만남
9. 우주론
10. 지구의 수호자
11. 빙의에 관한 이야기
12. 신유
13. 물현과 환원
14. 남은 이야기들
옮긴이의 말
제2권
개정판을 펴내며
지은이의 말
1. 영혼의 치유사
2. 광인과 신비사
3. 세 가지 신체
4. 신성한 원반
5. 토리시스와 라사다트
6. 유체이탈
7. 외계의 방문객들
8. 신비입문
9. 올바른 사고
10. 꿈과 판타지
옮긴이의 말
3권
한국 독자들에게 보내는 인사
지은이의 말
1. 에레브나 The Erevna
2. 지옥과 천국 Hells and Paradises
3. 환영 Illusions
4. 이해 가능한 세계와 궁극적 실재 The Understandable and the Real
5. 영성의 예술가 Artist of the Heart
6. 우주의 기억 Universal Memory
7. 깨어나는 스승 Awakening of a Master
8. 발견 Discoveries
9. 우주와 마음 Cosmos and Mind
10. 심령이지체 만들기 Shaping the Psychonoetic Body
11. 환시 Vision
용어 해설
옮긴이의 말
부록: 저자와의 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