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며 안절부절못하는 올리비아의 모습을 통해 크리스마스를 손꼽아 기다리는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 놓았습니다.
『올리비아 신나는 크리스마스』는 귀엽고 발랄한 꼬마 돼지 올리비아의 모습이 자연스럽고 기발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특히 접혀진 책 속 날개 페이지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올리비아의 엉뚱함이 살아 있어 아이들의 책을 보는 즐거움이 더욱 커집니다.
출판사 리뷰
하지만 올리비아는 도무지 잠이 오지 않았어요. 이리 뒤척. 저리 뒤척. 덥기도 하고, 춥기도 하고. 그때 지붕에서 바스락 소리가 들렸어요. 혹시 산타 할아버지???
전 세계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올리비아의 네 번째 작품,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야기~
올리비아는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그래도 엄마는 너를 사랑한단다≫ ≪서커스 곡예사 올리비아≫ ≪올리비아 ...잃어버린 인형≫의 귀여운 꼬마 돼지 주인공입니다. 두근두근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는 올리비아의 크리스마스 이브는 어떨까요?
올리비아 가족의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이브! 온 식구가 사이좋게 크리스마스 준비로 무척 바빠요. 올리비아도 쇼핑을 하느라 지쳤지만 편하게 쉴 수는 없어요. 내일이면 크리스마스니까요.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미고 저녁상을 차리고 산타 할아버지께 드릴 음식도 준비해야 해요.
올리비아는 하루 종일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려요. 그런데 기다리고 기다려도 산타 할아버지는 오지 않고 비만 내리지요. 아빠가 벽난로에 불을 지피려고 하자 올리비아는 깜짝 놀라요. 산타 할아버지가 불에 데일지도 모르니까요. 잠자리에 들어도 이리 뒤척 저리 뒤척 올리비아는 도무지 잠을 자지 못해요.
작가 소개
저자 : 이언 포크너
이언 포크너(Ian Falconer)는 1959년 미국의 코네티컷에서 태어났습니다. 뉴욕의 파슨즈 스쿨 오브 디자인과 LA의 오티스 아트 인스티튜트를 다녔습니다. 피카소와 마티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이언 포크너 (Ian Falconer)는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여러 차례에 걸쳐 잡지 <뉴요커>의 표지를 만들었으며, 그림으로 그리는 일 말고도 뉴욕 시립 발레단,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하우스, 로열 오페라 하우스, 코벤트 가든 같은 공연 무대 세트와 의상을 디자인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엄마는 너를 사랑한단다』는 어린이 책으로는 이언 포크너의 첫 작품입니다. 또 다른 대표작인 『Olivia』의 이름은 조카의 이름을 빌린 것이며 그 이야기는 본인의 어릴 적 경험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어릴 적 자신만의 \'best toy\'는 천으로 만든 원숭이 인형이었는데 아직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는 돼지를 똑똑한 동물(intelligent creatures)이라고 여기며 주인공으로 선택을 했답니다. Olivia 시리즈에서 그는 검정, 빨강, 하양의 세 가지 색만을 사용함으로써 표현의 극대화를 꽤 하였습니다.
역자 : 서애경
한국 외국어 대학교 스페인어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어린이 책 기획과 번역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피튜니아, 공부를 시작하다』『피튜니아, 여행을 떠나다』『마이크 멀리건과 증기 삽차』『영혼의 새』와 크로켓 존슨의 \'헤럴드\'시리즈『세상에서 가장 멋진 요리사』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