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오펜하임 '토이 포트폴리오 플래티늄상' 수상작. 아기곰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깨달아가는 내용을 그린 동화책이다. 누군가를 위한다는 마음이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 것인지 아기곰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깜깜한 밤이 되자 친구들은 모두 잠이 들지만, 아기곰은 잠들지 않고 친구들을 위해 따뜻한 박하 차와 맛있는 과일 케이크도 함께 구우며,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한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아기곰은 잠에서 깬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면서 스르르 잠이 든다.
크리스마스 아침, 잠에서 깨어난 아기곰의 친구들은 모두 깜짝 놀란다. 아기곰이 잠들지 않고 크리스마스를 맞이했다는 것과, 아기곰이 밤새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들, 그리고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 선물 때문. 아기곰은 자신이 밤새 준비한 선물을 받고 즐거워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는 기분이 좋아진다.
출판사 리뷰
오펜하임 토이 포트폴리오 플래티늄 상 수상작가
카르마 윌슨과 제인 채프먼이 윌슨이 그려낸
<아기곰과 친구들>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뉴욕타임스, 퍼블리셔스위클리 선정 베스트셀러이자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아기곰과 친구들 시리즈>의 겨울 이야기. 아기곰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깨달아가는 내용이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책 속 가득 펼쳐집니다. 누군가를 위한다는 마음이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 것인지 아기곰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아기곰아,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겨울잠을 자렴“아기곰아, 일어나! 올해는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내자.”
아기곰의 친구들은 잠을 자고 있는 아기곰을 깨우고, 아기곰의 곁에 모여서 크리스마스 맞이를 준비해요. 아기곰은 태어나서 한 번도 친구들과 크리스마스를 보낸 적이 없거든요. 겨울만 되면 쿨쿨 겨울잠을 자야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번 크리스마스는 꼭 잠들지 않고 친구들과 함께 보내기로 약속했어요. 친구들도 아기곰이 잠들지 않고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 소나무 숲에 가서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 나무를 함께 가져오고, 따뜻한 박하 차와 맛있는 과일 케이크도 함께 구우면서요. 깜깜한 밤이 되자 친구들은 모두 잠이 들지만, 아기곰은 잠들지 않고 친구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했어요. 그리고 다음날 아침, 아기곰은 잠에서 깬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면서 스르르 잠이 들었지요. 이것이 친구들과 함께한 아기곰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랍니다.
누군가를 위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아침, 잠에서 깨어난 아기곰의 친구들은 모두 깜짝 놀라요. 아기곰이 잠들지 않고 크리스마스를 맞이했다는 것과, 아기곰이 밤새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들, 그리고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 선물 때문이에요.
아기곰은 자신이 밤새 준비한 선물을 받고 즐거워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는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맞아요. 선물을 받는 것도 기쁘지만, 내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상대방의 모습을 보는 것도 무척 기쁜 일이에요. 그 선물이 꼭 비싸고 좋은 물건일 필요도 없어요. 누군가를 돕는 예쁜 마음, 슬픈 친구를 위로해 주는 따뜻한 마음도 선물이랍니다.
산타할아버지는 모든 걸 알고 있어요 아기곰이 친구들을 위해 밤새 선물을 준비하는 동안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다녀갔어요. 아기곰은 선물 준비에 푹 빠져서 할아버지를 보지 못했지만요. 산타 할아버지는 저 멀리서도 모든 걸 알고 있었나 봐요. 친구들을 위하는 예쁜 마음씨를 가진 아기곰에게 아기곰에게 딱 맞는 멋진 담요를 선물해 주었으니까요. 그런데 아기곰의 친구들도 선물을 받았어요. 크리스마스 때마다 잠이 드는 아기곰이 멋진 크리스마스를 맞을 수 있도록 잠들지 않게 도와주었으니까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예쁜 마음씨까지도 모두 보고 있나 봐요.
<뉴욕타임스> <퍼블리셔스위클리> 선정 베스트셀러
<아기곰과 친구들> 시리즈카르마 윌슨의 글과 제인 채프먼의 그림이 만들어낸 귀엽고 재미있는 아기곰과 친구들의 이야기! 카르마 윌슨은 귀여운 아기곰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우정과 사랑, 나눔과 협동, 배려 등의 아름다운 가치들을 아이들에게 이야기합니다. <아기곰과 친구들> 시리즈는 『아기곰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모두 6편으로, 아기곰과 친구들의 우정을 아름다운 글과 그림으로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가슴 따뜻해지는 아기곰과 친구들의 이야기는 풍부한 의성어와 의태어를 담고 있어, 아이에게 읽고 듣는 재미를 주고, 읽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따뜻한 자연의 색이 그대로 느껴지는 제인 채프먼의 그림은 아이가 아기곰과 친구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 함께 숨 쉬며 뛰노는 느낌마저 줍니다.
★★★★★
수상경력뉴욕타임즈 선정 베스트셀러
뉴욕타임즈 퍼블리셔스 위클리 베스트셀러
오펜하임 토이 포트폴리오 플래티늄상
워싱턴 칠드런스 초이스 픽처북 어워드
내셔널 페어런팅 어워드
워싱턴 칠드런스 초이스 픽처북 어워드
인터내셔널 리딩 어소시에이션 올해의 어린이 책
"아기곰아, 어서 일어나!
이제 곧 크리스마스야.
우리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자!"
생쥐가 아기곰의 귀에 대고 소리를 질렀어요.
친구들이 아기곰의 주위에
옹기종기 모이자
그제서야 아기곰은 눈을 떳어요.
작가 소개
저자 : 카르마 윌슨
≪아기곰 이빨이 흔들거려요!≫, ≪아기곰에게 새 친구가 생겼어요!≫, ≪아기곰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 ≪아기곰은 덜컥 겁이 났어요≫ 등의 <아기곰과 친구들> 시리즈와 ≪겁내지 마, 핍≫등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현재 가족과 함께 미국 아이다호 주의 보너스 페리에 살면서 아이들을 위한 글을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