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ㆍ2009년 행복한아침독서 추천도서
인천시교육청 권장도서
ㆍ2007년 미국학부모출판문화상(National Publication Gold Award)
ㆍ2008년 국제독서협회 교서추천상(International Reading Association Teachers Choice)
올해의 학부모 선정도서(Parenting magazine Book of the Year)
도서관에 사는 아주 특별한 생쥐와 친구의 이야기샘은 도서관에 사는 생쥐입니다. 어린이 참고서 칸 뒤쪽 벽에 난 구멍에서 살아요. 샘은 하루하루가 굉장히 즐거웠어요. 왜냐구요? 책 읽는 재미에 푹 빠졌거든요. 어느 날 도서관 사서 선생님은 둘씩 짝을 지어 책을 만들어 보라고 숙제를 내 주셨어요. 그런데 다른 친구들은 둘씩 다 짝이 되었는데 톰만 짝이 없었지요. 사서 선생님이 톰의
짝이 되기로 하였지만 톰은 어떻게 숙제를 해야 할지 몰랐어요. 그러다가 톰은 도서관에 살면서 많은 책을 쓰고 있는 비밀의 작가 샘이 누구인지 알게 되었어요. 톰은 비밀의 작가 샘과 함께 책을 만들고 싶어졌어요. 그렇지만 비밀의 작가 샘이 생쥐라는 사실이 알려지면 곤란해질지도 몰라요. 톰은 샘과 함께 책 만들기 숙제를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비밀의 작가 샘의 비밀을 지켜줄 수 있을까요?
비밀의 작가 샘과 도서관 친구 톰의 글쓰기를 통한 우정 이야기도서관 생쥐에 이어 도서관 생쥐 2(글짓기 친구)가 출간 되었습니다.
도서관 생쥐 1권에서는 도서관에 사는 비밀의 작가 샘을 통하여 많은 어린이들이 글쓰기와 읽기에 대한 즐거움을 배웠습니다. 어린이들에게 글을 쓰는 일은 어렵고 힘든 일이 아닌 재미있고 신나는 일이라는 것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자신이 알고 있거나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자유롭게 써 보는 경험을 통하여 비밀의 작가 샘처럼 멋진 작가가 되기를 권유 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생쥐 2권에서는 도서관에 오는 어린이 톰과 비밀의 작가 샘이 글쓰기 숙제를 함께 해결하는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글쓰기와 읽기의 즐거움과 함께 친구간의 우정과 협동하는 보람 등을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친구 간의 소중한 비밀을 지켜주며 전개되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사실적인 그림은 어린이 들에게 좋은 책에 대한 추억을 줄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다니엘 커크
글 작가인 동시에 그림 작가인 다니엘 커크는 도서관의 비밀 작가, 생쥐 샘을 주인공으로 한 『도서관 생쥐』로 유명해졌습니다. 이후 연이어 출간된 『도서관 생쥐』시리즈는 어린이들과 선생님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다니엘 커크는 이 시리즈를 통해 미 학부모출판문화상과 국제독서협회 교사추천상을 받았습니다. 《도서관 생쥐 5 - 놀라운 건축 탐험》에서는 샘과 세라가 지은 집들을 통해 다양한 건축 양식과 세계 여러 나라의 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홈페이지 www.danielki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