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초등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쓴,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 오바마 이야기. 오바마의 출생부터 대통령이 되기까지의 이야기가 삽화와 지도, 사진 등 풍부한 시각 자료를 따라가며 마치 한 편의 흥미진진한 드라마처럼 펼쳐진다.
아프리카 케냐 출신 흑인 아버지와 미국 캔자스 출신 백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오바마는 복잡한 가정 환경 때문에 정체성의 혼란을 겪을 수밖에 없었지만, 끊임없는 자기 고민과 긍정적인 생각으로 그 혼란스러움을 극복해낸다.
가난하고 차별받는 사회적 약자를 돕는 일에서 자신의 사명을 찾은 오바마는 지역 사회 운동가와 인권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정치가의 길로 들어섰고, 이후 ‘변화’와 ‘우리는 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마침내 미국 첫 흑인 대통령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낸다.
출판사 리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버락 오바마가 누구지?” 하고 말하곤 했어요.
그들은 오바마를 ‘버락 요 마마’, 혹은 ‘버락 알라바마’라고 부르기도 했어요.
하지만 이제 오바마의 이름은 전세계에 널리 알려졌어요. -
왜냐고요?
2009년 1월 20일,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되었기 때문이에요.
쉽고 간결한 글과 풍부한 삽화와 사진까지,
초등 저학년의 눈높이에 딱 맞춘 오바마 이야기지금 오바마처럼 하루도 빠짐없이 전세계인의 눈과 귀를 한데 모으고 있는 사람이 또 있을까? 지지율이 오르든 내리든 오바마는 언제나 뉴스의 중심에 있다.
흑백 혼혈이 주는 정체성의 혼란을 극복하고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된 버락 오바마. 오바마는 이미 미국을 넘어 세계인의 희망의 상징이 되었고, 청소년들의 롤모델로 큰 가르침을 주고 있다. 오바마와 관련된 수많은 책들이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까닭은 그 때문일 것이다.
'꿈을 이룬 대통령 오바마 이야기'는 지금까지 나온 책들과 달리, 철저하게 초등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쓴 오바마 이야기다. 오바마의 출생부터 대통령이 되기까지의 이야기가 삽화와 지도, 사진 등 풍부한 시각 자료를 따라가며 마치 한 편의 흥미진진한 드라마처럼 펼쳐진다.
오바마의 남다른 삶, 남다른 꿈!아프리카 케냐 출신 흑인 아버지와 미국 캔자스 출신 백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오바마는 부모의 이혼으로 아버지와 떨어져 살아야 했고, 새아버지와 함께 인도네시아에서, 외할아버지 외할머니와 함께 하와이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다. 이처럼 복잡한 가정 환경 때문에 정체성의 혼란을 겪을 수밖에 없었지만, 오바마는 그것을 탓하거나 비관하지 않고 끊임없는 자기 고민과 긍정적인 생각으로 극복해 낸다.
가난하고 차별받는 사회적 약자를 돕는 일에서 자신의 사명을 찾은 오바마는 지역 사회 운동가와 인권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정치가의 길로 들어섰고, 이후 ‘변화’와 ‘우리는 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마침내 미국 첫 흑인 대통령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낸다.
오바마의 삶 속에서 용기와 희망을 배운다! 오바마의 남다른 인생 이야기를 쉽고 간결한 문장으로 풍부한 화보와 함께 담아 낸 '꿈을 이룬 대통령 오바마 이야기'는 이야기가 속도감 있게 전개되어 책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아이들은 재미있게 읽으면서 오바마의 삶 속에 녹아 있는 용기와 도전 정신을 배우고, 꿈을 향해 노력한다면 반드시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다. 현장감 넘치는 사진과 함께 흥미진진하게 진행되는 미국 대통령 선거 과정을 볼 수 있는 것도 이 책의 또다른 장점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정치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일임을 깨닫고 대통령의 꿈을 키울 수 있다. 미국 대선 전후 오랫동안 뉴욕 타임스 베스트 셀러에 올랐던 책으로, 이제 막 그림책을 지나 읽기책을 접하기 시작한 초등 저학년에게 첫 번째 오바마 이야기로 권한다.
작가 소개
저자 : 로버타 에드워즈
어린이를 위한 인물 이야기를 많이 쓴 작가로, 편집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의 어린 시절부터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한 편의 흥미진진한 드라마처럼 써 내려간 《꿈을 이룬 대통령 오바마 이야기》는 8주 동안 뉴욕 타임스 베스트 셀러에 올랐다. 그 밖에 《영부인 미셸 오바마》, 《투탕카멘 왕은 누구인가?》,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누구인가?》 등의 책을 지었다. 현재 뉴욕에서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