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왜 천둥 번개가 치는 걸까요? 날씨는 왜 매일매일 변할까? 계절은 왜 생기는 걸까? 구름은 어떻게 생기는 걸까? 개구리는 날씨에 관해 무얼 알고 있을까? 무지개는 어디 있을까? 등등 어린이들은 날씨에 대해 알고 싶은 게 많다.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비는 왜 내리는지, 바람, 눈, 우박, 서리, 안개 등 날씨 변화에 따라 나타나는 여러 현상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온도계, 습도계, 우량계, 풍속계, 바람자루, 풍향계 등 여러 기상 측정 기구에 관한 이야기로부터 추운 날 말할 때 생기는 입김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 속에서 매일매일 접하는 날씨와 관련된 많은 정보들을 통해 날씨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또한 햇빛과 물 컵을 이용해 무지개를 만들어 보는 등 집에서 직접 간단한 실험을 해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날씨를 표시할 수 있는 개구리 모양의 간단한 날씨 시계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플랩이라는 재미있는 장치가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더욱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왜왜왜 과학책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과학 상식과 일상에서 생기는 과학적 호기심들, 그리고 깊이 있는 과학 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과학 정보와 지식들이 아이들의 과학적 탐구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또 플랩북으로 구성돼 다양한 놀이 요소를 갖추고 있어 아이들 스스로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 독자 대상은 6세부터 11세까지의 어린이입니다.
『변화무쌍한 날씨 이야기』
왜 천둥 번개가 치는 걸까요? 날씨는 왜 매일매일 변할까요? 계절은 왜 생기는 걸까요? 구름은 어떻게 생기는 걸까요? 개구리는 날씨에 관해 무얼 알고 있을까요? 무지개는 어디 있을까요? 등등 어린이들은 날씨에 대해 알고 싶은 게 많습니다.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비는 왜 내리는지, 바람, 눈, 우박, 서리, 안개 등 날씨 변화에 따라 나타나는 여러 현상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온도계, 습도계, 우량계, 풍속계, 바람자루, 풍향계 등 여러 기상 측정 기구에 관한 이야기로부터 추운 날 말할 때 생기는 입김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 속에서 매일매일 접하는 날씨와 관련된 많은 정보들을 통해 날씨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햇빛과 물 컵을 이용해 무지개를 만들어 보는 등 집에서 직접 간단한 실험을 해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날씨를 표시할 수 있는 개구리 모양의 간단한 날씨 시계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플랩이라는 재미있는 장치가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더욱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앙겔라 바인홀트
1955년에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났습니다. 에센대학교에서 시각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여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세상을 발견할 수 있도록 호기심과 재미를 주고자 노력하는 작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차
날씨란 무엇일까요?
계절은 왜 변하는 걸까요?
바람은 무엇일까요?
바람은 왜 부는 걸까요?
구름은 왜 생기는 걸까요?
비는 왜 내리는 걸까요?
눈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요?
안개와 이슬 그리고 서리는 무엇일까요?
천둥 번개!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무지개는 어디 있을까요?
개구리는 날씨에 관해 무엇을 알고 있을까요?
날씨는 어떻게 예측할까요?
텔레비전 일기 예보는 어떻게 하는 걸까요?
일기도를 보면 무엇을 알 수 있을까요?
날씨에 관한 이모저모
우리들과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