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리그림책 시리즈 4권. 어마어마한 똥자루를 발견한 대장. 그 생김새를 보고 똥자루 임자가 어떤 사람일지 상상하며 그 임자를 찾아 나선다. 똥자루 임자는 과연 어떤 사람일까? 어마어마한 똥자루는 과연 어떻게 될까? 구전 설화 이야깃감에서 탄생한 새로운 이야기책으로, 슬기로운 지혜가 담긴 그림책이다.
한 장면, 한 캐릭터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풍부한 표정이 돋보이는 그림책이다.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주인공들뿐만 아니라 주변 인물들까지, 한 장면 한 장면마다 마치 실제 현장을 보는 듯 각각의 캐릭터마다 표정과 몸짓이 생생하다.
출판사 리뷰
듣도 보도 못한 똥자루! 누구 똥자루인고?
옛날 옛날에, 한 군사들이 마을의 시냇가를 찾았다. 그때 어디선가 콧속을 쿡쿡 찌르는 구린내가 났으니.
범인은 바로 어마어마한 똥자루! 자세히 들여다보던 대장은 똥 임자를 찾으라고 명령한다.
물어물어 겨우 도착한 오두막집. 집 안을 갸웃갸웃 살펴보는데……
웬 댕기머리 장사가 휙휙 도끼질을 하더니 장작을 착착 쌓아 올린다.
‘힘도 장사, 몸놀림도 잽싸구나.’
“여봐라, 네가 시냇가의 똥자루 주인이렷다!”
“그렇습니다만…….”하며 똥 임자가 돌아서는데!
똥자루 임자는 과연 어떤 사람일까? 어마어마한 똥자루는 과연 어떻게 될까?
추리하는 재미+예상을 뒤엎는 반전+슬기로운 지혜로
아이들을 웃게 할 기막힌 그림책! 《똥자루 굴러간다》는 5~8세 그림책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추리하는 재미가 있는 이야기입니다. 어마어마한 똥자루를 발견한 대장. 그 생김새를 보고 똥자루 임자가 어떤 사람일지 상상하며 그 임자를 찾아 나섭니다. 이 책을 읽을 아이들도 대장처럼 똥자루 임자가 과연 어떤 사람일지 단서를 통해 머릿속으로 짐작해 봄으로써, 자연스레 사고력 훈련을 즐기게 될 것입니다.
《똥자루 굴러간다》는 독자의 예상을 뒤엎는 유쾌한 반전이 있는 이야기입니다. 마침내 똥자루
임자를 찾아 한 오두막집에 도착한 대장. 뒷모습을 보고 똥자루 임자라 확신하여 불러 보는데……
이럴 수가! 볼이 울긋불긋, 가슴은 봉긋봉긋하다니! 자신이 생각한 똥자루 임자가 예상을 뒤엎는 인물이라는 것에 아이들은 이야기의 재미를 경험하게 되고, 책과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똥자루 굴러간다》는 슬기로운 지혜가 담긴 이야기입니다. 똥자루 덕분에 나라를 위해 일하게 된 똥자루 임자. 그즈음 적군이 쳐들어온다는 소문이 떠돕니다. 군사들은 바짝 긴장하고 있는데, 똥자루 임자는 엉뚱하게 마을 여기저기에 박씨를 심습니다그려. 똥자루 임자는 도대체 무슨 생각일까요?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자신만의 기막힌 방법으로 적군을 물리치는 똥자루 임자를 통해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명석함과 자신의 단점도 장점으로 살리는 지혜를 키워 나가기를 바라봅니다.
옛이야기 같은 창작 이야기!
풍부한 표정이 돋보이는 그림! 《똥자루 굴러간다》는 구전 설화 이야깃감에서 탄생한 새로운 이야기입니다. 작가가 강원도에서 엮어낸《강원의 설화 3: 강원도 동해안 지역》에 서 찾은 흥미로운 설화‘이완 장군과 똥자루 큰 처녀’와 《임석재 전집 1: 평안북도편》에 서 찾아낸‘무쇠바가지’, 두 이야기를 바탕으로 새로 쓴 옛이야기 같은 창작 이야기입니다.
《똥자루 굴러간다》는 한 장면, 한 캐릭터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풍부한 표정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주인공들뿐만 아니라 주변 인물들까지, 한 장면 한 장면마다 마치 실제 현장을 보는 듯 각각의 캐릭터마다 표정과 몸짓이 생생합니다. 개성 넘치는 각각의 캐릭터를 찾아보는 재미에 한 번 또 한 번 더 찾게 되는 그림책이 될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김윤정
그림책 작가이며 YUNedition을 꾸리고 있습니다.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하여 ‘젊은그림책작가연대’에서 활동하며 매년 볼로냐아동도서전에서 미출간 더미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여름이네 육아일기》, 《똥자루 굴러간다》, 《아이스크림 똥》, 《엄마의 선물》, 《친구에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