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역사상 가장 부유했던 도시 중 하나라 손꼽히는 바빌론, 이 책은 그곳에서 시작된 총 8편의 이야기로 구성되었다. 우리는 돈에 관한 바빌론 사람들의 지혜를 이 책을 통해 엿볼 수 있다. 당시 최고의 부자로 손꼽히던 아카드가 들려주는 ‘돈에 관한 지혜’는 21세기를 사는 우리에게도 화수분 같은 자산관리법이다.
출판사 리뷰
돈의 흐름을 지배하는 간단한 법칙!
재산증식에 관한 바빌론 판 아라비안나이트!
누구나 부자가 되는 것을 꿈꾸며 산다. 하지만 생각만으로 부자가 될 수는 없다.
6천 년 전, 역사상 가장 부유했던 바빌론은 ‘황금의 도시’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다. 바빌론 시대는 오늘날까지 사용되는 금융의 기본 원리가 처음으로 시작된 요람이다. ‘돈의 가치’를 알고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이 살던 도시인 바빌론. 부유한 도시에 살던 그들은 금융의 원리를 착실하게 지키면서 돈을 벌었고, 돈을 지켰으며, 그 돈으로 더 많은 돈을 벌어들였다. 누구나 원하는 것, 즉 미래의 수입까지 마련해두었다는 이야기다.
얄팍한 지갑에서 벗어나고 싶은가? 역사상 가장 부유했던 도시 중 하나라 손꼽히는 바빌론, 이 책은 그곳에서 시작된 총 8편의 이야기로 구성되었다. 우리는 돈에 관한 바빌론 사람들의 지혜를 이 책을 통해 엿볼 수 있다. 당시 최고의 부자로 손꼽히던 아카드가 들려주는 ‘돈에 관한 지혜’는 21세기를 사는 우리에게도 화수분 같은 자산관리법이다.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돈의 흐름을 지배하는 간단한 법칙’이 담긴 책 한 권이 우리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
미국 금융·보험 업계에서 교과서처럼 사용되는 이 책으로 ‘돈 버는 지혜, 돈을 지키는 지혜, 돈으로 돈을 버는 지혜’를 배워보자.
부자를 꿈꾸는 당신이 평생 신조로 삼아야 할
재산과 돈 관리에 관한 일곱 가지 대원칙!
‘월급은 통장을 스칠 뿐이다’, ‘저렇게 많은 아파트 중에 왜 내 집은 없을까?’, ‘부자는 망해도 3대를 간다는데…’, ‘흙수저가 금수저 되는 길은 로또밖에 없다’ 누구나 이런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정말 금수저가 되려면 로또에 당첨되는 길밖에는 없다는 말이 사실일까?
역사상 가장 부유했던 도시라고 불리는 황금의 도시 바빌론. 바빌론에는 수많은 부자가 살았다. 황금의 도시라고 불릴 정도로 도시는 화려했고, 깨끗하게 정비되었으며, 물자가 풍부했다. 그들은 어떻게 부를 축적해나갔던 것일까?
그곳에 살던 바빌론 최고의 부자 아키드가 당신을 ‘텅텅 빈 지갑’에서 구해줄 ‘돈에 관한 지혜’를 알려준다. 아키드의 이야기를 통해 ‘돈 버는 지혜, 돈을 지키는 지혜, 돈으로 돈을 버는 지혜’를 배우고, 돈의 가치를 깨닫는 시간이 될 것이다.
바빌론 최고 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재산과 돈 관리’에 관한 대원칙을 이해하라. 그리하면 얄팍한 지갑에서 벗어날 수 있는 비결을 알게 될 것이다. 이제 당신의 지갑에도 돈이 넘쳐흐를 일만 남았다! 평생을 부자로 살 수 있는 지혜, 아키드가 알려주는 황금의 토판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는 자가 부자가 될 기회를 잡을 것이다!
“코비, 고맙네. 자네 덕분에 살았네. 훌륭한 친구를 찾아가 현명한 충고를 구하지 못할 이유가 어디에 있겠나? 아카드라면 우리에게 그 비결을 가르쳐줄 걸세. 마치 1년 전에 사라진 매 둥지처럼 우리 지갑은 텅 비었지만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네. 죽을 때까지 이렇게 살 수야 없지 않은가. 이 풍요로운 도시에서 가난하게 사는 것도 이제는 지쳤네. 당장 아카드를 찾아가세. 그리고 그에게 부자가 되는 비결을 물어보도록 하세.”
‘반시르, 자네 말이 맞네. 자네 덕분에 나도 새로운 깨달음을 얻었네. 우리가 이처럼 가난하게 살 수밖에 없는 이유를 깨달았네. 우리는 안정된 수입원을 찾지 않았던 거야. 그런 수입원을 찾으려는 생각조차 하지 않았어. 자네는 바빌론에서 가장 튼튼한 수레를 만들려고 혼신의 힘을 다했네. 적어도 그런 점에서는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겠지.
물론 나도 바빌론에서 최고의 수금 연주가가 되려고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네. 그리고 남부럽지 않은 수금 연주가가 될 수 있었지. 그래, 적어도 우리가 노력을 기울인 분야에서 우리는 성공을 거두었어. 그리고 그것이 신의 뜻이라 생각하고 만족하며 살았네. 하지만 마침내 우리는 빛을 보았네. 떠오르는 태양에서 쏟아지는 찬란한 빛을 보았네. 이제 우리는 새롭게 깨달은 걸세. 우리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방법을 찾아낼 수 있을 걸세.
“몇 안 되는 부자들이 그 많은 황금은 어떻게 벌어들일 수 있었을까?”
“그들은 방법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정당한 방법으로 돈을 모았기 때문에 누구도 그들을 무작정 욕할 수는 없습니다. 정당하게 돈을 벌어들인 그들에게 강제로 돈을 빼앗아 가난한 사람에게 나눠준다면 그것은 결코 올바른 정치가 아닐 것입니다.”
사르곤 왕이 다시 물었다.
“돈을 버는 방법을 모든 백성에게 가르쳐주면 어떨까? 그럼 모든 백성이 부자가 될 것이 아닌가!”“그렇습니다. 하지만 누가 백성에게 돈 버는 방법을 가르쳐줄 수 있겠습니까? 성직자는 절대 아닙니다. 그들이 언제 제 손으로 돈을 벌어본 적이 있습니까?”
“그럼 바빌론에서 어떤 사람이 돈 버는 방법을 가르쳐줄 적임자라 생각하나?”
“폐하, 폐하의 질문 속에 바로 대답이 있습니다. 누가 바빌론에서 가장 부자라고 생각하십니까?”
“그 사람은 나도 잘 알고 있네. 바로 아카드가 아닌가? 그가 이 바빌론에서 가장 부자이지. 좋아, 그를 내일 아침까지 내 앞에 데려오도록 하게.”
‘노마시르야, 네가 내 재산을 물려받았으면 좋겠구나. 하지만 네가 내 재산을 제대로 관리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먼저 네 능력을 증명해 보이거라. 네가 저 넓은 세상으로 나가서, 돈을 벌어들이면서도 주변 사람들에게 존경받을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내게 보여주기 바란다. 나는 무일푼으로 시작해서 이렇게 많은 재산을 모았지만, 너에게는 2가지를 주겠다. 하나는 황금으로 채워진 주머니다. 이 황금 주머니는 네가 슬기롭게 사용할 경우 너를 성공의 길로 인도해주는 디딤돌이 되어줄 것이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황금의 5가지 법칙이 새겨진 토판이다. 이 토판에 쓰인 법칙대로 네가 실천한다면, 어떤 일이라도 안전하게 해낼 수 있는 지혜를 갖게 될 것이다. 아들아, 떠나거라. 그리고 10년 후에 돌아오거라. 그런 후에 네가 그동안 어떤 일을 해냈는지 말해다오. 네가 올바로 해냈다면 나는 기꺼이 너를 내 상속자로 인정하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모든 재산을 신에게 바칠 생각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조지 사무엘 클라슨
1874년 11월 7일 루이지애나에서 태어났다. 대학을 졸업하고 미국-스페인 전쟁에 참전했던 그는 퇴역 후 출판업계에 뛰어들어 상당한 돈을 번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미국에서 도로지도를 최초로 만든 사람으로 유명하다. 1926년부터 바빌론의 우화를 바탕으로 재테크에 관련된 짤막한 이야기를 써서 출간하기 시작했는데 은행과 보험업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 클래이슨이 쓴 가장 유명한 이야기들을 묶은 것이 바로 이 책이다.
목차
지은이의 말
황금을 꿈꾸는 사나이
바빌론에서 가장 부자인 사나이
얄팍한 지갑에서 벗어나기 위한 7가지 비결
행운의 여신은 행동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황금의 5가지 법칙
바빌론의 대금업자
바빌론의 성벽
바빌론의 낙타상인
바빌론의 토판
바빌론에서 가장 운수 좋은 사나이
바빌론의 역사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