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하루 삼 분간 세 가지 질문에 세 가지씩 써 내려가며 감사 습관을 기르는 노트다. 페이지마다 명사의 한마디가 수록돼 있어 오늘을 돌아보고 소소한 행복을 떠올릴 수 있도록 돕는다. 나와 주변을 되돌아볼 수 있는 간단한 활동과 따뜻한 일러스트도 곁들여 있다. 노트를 써 내려가는 동안 감사할 일이 없어 보이는 오늘도 사실은 기쁜 하루였음을 깨달을 것이다. 나아가 어느새 좋은 일에 집중하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출판사 리뷰
▶ 하루 삼 분, 백 일간 익히는 감사 습관!《3·3·3 감사 노트》는 하루 삼 분간 세 가지 질문에 세 가지씩 써 내려가며 감사 습관을 기르는 노트다. 페이지마다 명사의 한마디가 수록돼 있어 오늘을 돌아보고 소소한 행복을 떠올릴 수 있도록 돕는다. 나와 주변을 되돌아볼 수 있는 간단한 활동과 따뜻한 일러스트도 곁들여 있다. 노트를 써 내려가는 동안 감사할 일이 없어 보이는 오늘도 사실은 기쁜 하루였음을 깨달을 것이다. 나아가 어느새 좋은 일에 집중하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 행복과 건강을 가져다주는 습관!자기 계발 강연가 데일 카네기는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고마운 일을 머릿속에 그리려고 노력했다. 그것은 행복과 건강을 가져다주는 습관이었다.”라고 했다. 또 스트레스 연구의 대가로 불리는 한스 셀리에는 스트레스를 없애는 방법으로 감사를 꼽기도 했다. 이처럼 감사하는 일은 나를 더 좋은 일, 더 아름다운 관계, 더 행복한 시간으로 나아가게 한다. 《3·3·3 감사 노트》와 함께 행복과 건강을 가져다주는 습관을 길러 보자.
▶ 평범한 일상도 쓰는 순간 반짝반짝 빛난다노트 상단에는 좋은생각 편집부에서 엄선한 명사들의 한마디가 실려 있다. 레프 톨스토이, 오귀스트 로댕, 밥 말리……. 사랑과 희망, 삶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명언을 곱씹어 보면서 일상의 빛나는 순간을 찾아보자.
하나, 나에게 고마운 일: 대개 고마운 일은 나보다 타인에게서 찾기 마련이다. 《3·3·3 감사 노트》는 가장 먼저 ‘나에게 고마운 일’을 적어 보게 한다. 작은 행동일지라도 긍정적인 면을 찾으며 스스로를 격려하자.
둘, 다른 사람에게 고마운 일: 나를 웃음 짓게 한 사람이나 용기를 준 한마디, 곤란한 상황에서 도움 받은 일 등을 적으며 곁에 있는 이들의 소중함을 되새겨 본다.
셋, 오늘 기억에 남는 일: 기쁘고 행복한 일뿐 아니라 아프거나 힘들었던 일도 나의 소중한 역사가 된다.
특별하거나 거창한 일을 써야 할 것 같은 부담감을 내려놓고 사소한 일부터 적어 보자. 당연하게 여겼던 일상도 쓰는 순간 반짝반짝 빛날 것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좋은생각 편집부
월간 「좋은생각」은 지난 27년간 밝고 긍정적인 삶의 모습, 사랑과 지혜, 희망의 이야기를 쉽고 편안하게 전함으로써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매달 수많은 글을 읽으며 아름답고 따뜻한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좋은생각 편집부’가 엮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