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잘 살아보려고 큰맘 먹고 샀는데 넷플릭스 머신으로 전략한 내 아이패드!
다이어리, 회의록, 기획노트부터 오직 나만을 위한 디지털 서식 만들기까지!
프로 일잘러 리지와 함께 잠자고 있는 아이패드를 깨워보세요!여러분은 새로운 아이패드와 스마트 기기가 출시되면 관심이 생기고, 그것이 꼭 갖고 싶고, 왠지 없으면 유행에 뒤처지는 것 같고 그런가요? 유튜브에서 공부 잘하는 의대생, 미국에서 유학하는 친구들, 일 잘하는 전문가들이 아이패드를 똑똑하게 사용하는 것을 보고 ‘나도 아이패드가 있으면 왠지 잘 쓸 수 있을 것 같고, 더 열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아!’라는 생각으로 머릿속이 가득찬 적 없었나요?
적어도 저는 그랬어요. ‘아이패드가 생기면 더 멋지게 생활하고 일도 잘할 수 있을 것 같아!’라면서 마치 무언가에 홀린 듯 결제를 했고, 거금을 주고 산 아이패드는 저의 모든 것을 편리하게 해줄 것만 같았어요. 그렇게 아이패드를 만나 처음 1주일 정도 아이패드를 탐구하는 동안은 모든 것들이 정말 새롭고 신기했어요. 앱스토어에 들어가 좋다고 추천하는 앱들을 수 없이 검색하며 다운받았고, 당장 필요하지 않은 앱들도 깊은 고민 없이 결제하기 바빴죠.
하지만 정말 신기하게 열흘도 지나지 않아 그 열정은 바람과 같이 사라지고 어느 순간 넷플릭스를 보는 작은 텔레비전으로 변해 있었어요. 그때부터 머릿속에 작은 목소리가 맴돌았죠.
‘영화나 보려고 아이패드 샀나?’ 맞아요. 원래 아이패드를 샀던 이유는 분명 ‘아이패드를 잘 활용해 더 멋진 삶을 살기 위해서’ 였는데…. 막상 저질러 놓고 보니 생각보다 제대로 쓰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아마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래서 저는 이 책에서 저의 최애템인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이어리 잘 쓰는 법부터 만다라트로 장기목표 세우기, 인강 들으며 스터디노트로 정리하기, 키노트로 나만의 서식 만들기까지 다양한 활용법을 여러분과 함께할 거예요.
제가 꼼꼼한 성격이라 처음부터 아이패드로 플래너를 쓰며 목표관리를 했던 건 결코 아니에요. 다만 내가 ‘어떻게’ 살아가고 싶은지, 나다운 나는 ‘어떤’ 사람인지를 찾는 과정에서 아이패드가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또 디지털 플래너를 기록하며 예전과는 어떻게 달라졌는지 그 모습을 보여드릴 거예요.
이 책을 통해 똑부러지게 일하며 나다운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되는 아이패드 활용법과 ‘어떻게 하면 좀 더 똑똑하게, 하고 싶은 일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 속에서 만든 디지털 플래너 사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제부터 저와 함께 나다운 삶을 위한 ‘슬기로운 아이패드 생활’을 함께 시작해 볼까요?
자기계발부터 목표관리, 시간관리, 취미생활까지!
아이패드 100% 활용하여 디지털 플래너로 똑부러지게 일하는 프로 일잘러가 되는 법!이 책은 막상 아이패드를 사놓고 보니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아이패드를 가지고 자기계발부터 목표관리, 취미생활까지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어요. 나에게 꼭 필요할 것만 같았던 아이패드, 남들처럼 멋지게 써보고 싶었던 그 마음을 잘 알고 있기에 깨알같은 활용법과 노하우를 모두 담았답니다.
PART 1 아이패드가 생겼어요
애플 직원은 아니지만, 열심히 애플 제품을 사 모으며 사과농부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제 이야기를 담아봤어요. 아이패드를 사게 된 이유부터, 어떻게 아이패드를 활용해 똑똑하게 일할 수 있었는지, 이로 인해 제 삶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말이죠. 이미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자극이 될 수 있고,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분들에게는 아이패드 병을 자극할지도 모르겠네요.
PART 2 프로 일잘러를 위한 디지털 플래너 100% 활용법
스마트하게 일하고 일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래너 활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아이패드로 월간·주간·일간 계획을 작성하는 법부터 만다라트로 장기 목표를 세우는 법까지 알려드릴 거예요. 하루하루, 일주일, 한 달 계획을 손으로 꼼꼼하게 기록하다 보면 더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으니 집중해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PART 3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슬기로운 아이패드 생활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아이패드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법을 알려드려요.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그때의 분위기에 맞게 예쁘게 보정할 수도 있고, 여행 사진을 가지고 영상으로 편집할 수도 있죠. 또 예쁜 디지털 스터커를 만들 수도 있고, 영화를 보며 영어를 공부할 수도 있어요. 아이패드를 활용해 언젠가 덕업일치(덕질 = 일)하는 날을 꿈꾸며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PART 4 나다운 삶을 위한 나만의 서식 만들기
나다운 삶을 만들기 위해 제가 지금까지 서식을 제작할 때 사용한 5단계 프로세스를 먼저 알아볼 거예요. 그리고 아이패드를 활용해 프로 일잘러가 되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획노트와 프로젝트 플래너를 만들어 볼 예정이랍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는 서식이 남의 옷처럼 불편했다면, 여기서는 맞춤정장처럼 나에게 꼭 맞는 서식을 만들어 볼 거예요. 또 하루를 정리하는 ‘일기장’과 그날그날의 감정을 정리하는 ‘감정일기’, 현명한 소비를 이끌어 주는 ‘세이빙노트’, 그리고 현대인들의 식습관과 운동습관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노트’를 소개하면서 여러분에게 필요한 서식을 기획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결국 서랍 속에서 죽어간 아이패드의 존재는 까맣게 잊은 채 ‘내가 아이패드를 꼭 사야 하는 이유’까지 만들며 월급 타는 날만 기다리다 결제를 하게 되었어요. ‘매일 아이패드로 다이어리라도 열심히 쓰면 또 서랍장에 처박아 두는 일은 없을 거야’라는 결심을 하면서 말이죠.
손으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면 타이핑을 할 때보다 뇌가 두드러지게 활성화된다고 해요. 인디애나대학의 뇌과학 담당 카린 제임스 박사에 의하면 ‘어떤 종류의 글쓰기든 뇌에 엄청난 도움을 주며, 메모를 타이핑하기보다 직접 손으로 쓸 때 더 많은 정보가 습득된다’고 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