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죽도록 ‘나’만을 사랑하는 시대, 진짜 사랑을 모르고, 사랑하는 법을 잃은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 이야기이다. 저자는 25년간 목사 사모로, 네 아이의 엄마이자 다섯 권의 책을 집필한 저자요 강사로 쉽지 않은 시간을 보냈다. 그녀가 이 모두를 감당할 수 있었던 유일한 힘의 원천은 오직 하나님의 사랑이었다.
그 삶의 면면에서 경험한 하나님의 세심한 사랑을 서정적이면서 진솔한 언어로 담아냄과 동시에 성경 속 선악과를 따먹은 아담과 하와의 이야기부터 욥기의 재구성, 사랑의 완결판 아가서까지 그 무한한 사랑의 섭리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세밀화를 보듯 촘촘히 풀어낸 묵상과 통찰이 읽는 이의 마음에 크고 강렬한 울림을 준다.
출판사 리뷰
“모든 순간이 그분의 사랑이었다!”티끌같이 연약한 한 인생을 향한 놀라운 사랑
《성경 먹이는 엄마》 저자, <요게벳의 노래> 작사가
최에스더 사모의 신앙고백 에세이
한 인생을 향한
무한하고 완전한 사랑 이야기
《사랑으로 산다》는 죽도록 ‘나’만을 사랑하는 시대, 진짜 사랑을 모르고, 사랑하는 법을 잃은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 이야기이다. 저자는 25년간 목사 사모로, 네 아이의 엄마이자 다섯 권의 책을 집필한 저자요 강사로 쉽지 않은 시간을 보냈다. 그녀가 이 모두를 감당할 수 있었던 유일한 힘의 원천은 오직 하나님의 사랑이었다.
그 삶의 면면에서 경험한 하나님의 세심한 사랑을 서정적이면서 진솔한 언어로 담아냄과 동시에 성경 속 선악과를 따먹은 아담과 하와의 이야기부터 욥기의 재구성, 사랑의 완결판 아가서까지 그 무한한 사랑의 섭리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세밀화를 보듯 촘촘히 풀어낸 묵상과 통찰이 읽는 이의 마음에 크고 강렬한 울림을 준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진정한 이름은 ‘사랑의 나무’인가보다. 하나님은 동산 가운데 사랑의 나무를 심으셨다. 사랑을 심으셨다. 하나님이 사람을 사랑하시되 어떻게 사랑하시는지 그 사랑의 방법과 색깔을 담아 한 그루 나무로 나타내셨다. 아담과 하와는 왜 이 사실을 알지 못했을까.
결혼은 낙원으로 가는 문이 아니다. 무엇을 잃었는지 아는 사람들이 그것을 찾을 날을 꿈꾸며 함께 버티는 신랄한 현실이다. 우리가 잃어버린 건 하나님이고,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이다. 그것은 결국 사랑이다. 결혼을 통해 하나님을 찾고 동행하며, 상대를 사랑하기 위해 애쓴다면 결혼을 잘한 것이다. 힘들어도 사랑하는 삶을 꿈꾼다면 결혼을 하라. 사랑하는 법을 배우기에 가정보다 더 좋은 곳은 없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최에스더
아이 넷을 키우고 홈스쿨을 하고 책을 내는 그녀에게사람들은 사모의 일만으로도 벅차지 않냐고 물었다.그녀는 엄마로 선생으로 작가로 사모로 살면서치우치지 않고 균형을 잡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각 역할이 주는 보람과 행복을 골고루 맛보았지만쉽지는 않았기에 힘들 때마다 생각했다.‘영원까지 가져갈 건 무엇인가?’이 질문을 따라 지금까지 열심히 살았지만사랑 없이 할 수 있는 일은 하나도 없었다.그녀는 자신 안의 사랑이 매우 한정됨을 인정하고하나님께로 공급원을 옮겼다.그 원천이 마르지 않고 매일 솟는 샘물과 같아이리저리 나눠줘도 모자람이 없었다.그녀는 하나님이 세상을, 사람을 사랑하신다는 말을어떤 묵상도 없이 꿀꺽 삼켜버렸다.그 사랑을 천천히 음미해보려는 시작이 이 책에 담겼다.저서로 《성경 먹이는 엄마》, 《성경으로 아들 키우기》,《엄마의 선물, 기독교》, 《성경으로 키우는 엄마》(규장),《가족》(새물결플러스)이 있다.저자 연락처 eettoo@hanmail.net
목차
INTRO
PART 1 성경이 가르쳐준 사랑의 의미
천국은 영원하다 /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 서로 사랑하면 / 어린양의 죽음 / 기적의 주인공 / 믿음으로 가는 나라 / 내 마음 아시는 이
PART 2 욥기에서 배우는 사랑의 섭리
욥기 Intro / 첫 장의 다섯 구절 / 대화의 본질 / 남편과 아내 / 그들은 누구인가 / 칠 일의 침묵 / 가장 마지막에 무너진 것 / THE ASH ARGUMENT / 대장부처럼 / 세심한 회복 / 나의 친구 욥
PART 3 / 아가서에 숨은 진짜 사랑 이야기
아가서에 관한 짧은 생각 / 솔로몬의 아가서
EPI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