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헤브루타’는 짝을 지어 질문하고 대화, 토론, 논쟁하는 유대식 교육을 말한다. 이 책은 헤브루타를 접목한 어린이 그림 성경이다. 헤브루타 교육 전문가인 전성수 교수와 한국 작가들이 6년에 걸친 연구 끝에 나왔다. 가정에서 쉽게 부모님과 자녀들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헤브루타를 위한 질문 500여 개를 수록했다.
출판사 리뷰
질문과 토론이 있는 유대식 성경 교육인
헤브루타를 접목한 어린이 그림 성경
< 헤브루타 그림 성경 >
* ‘헤브루타’는 짝을 지어 질문하고 대화, 토론, 논쟁하는 유대식 교육을 말합니다.
* 헤브루타 교육 전문가인 전성수 교수와 한국 작가들이 6년에 걸친 연구 끝에 나온 어린이 그림성경입니다.
* 가정에서 쉽게 부모님과 자녀들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헤브루타를 위한 질문 500여 개를 수록하였습니다.
이 책의 특징
★세계적인 지도자를 배출하는 유대식 교육의 핵심 비결, 헤브루타
‘헤브루타’는 짝을 지어 질문하고 대화, 토론, 논쟁하는 것을 말합니다. 노벨상 수상자의 30%와 아이비리그 진학자의 30%를 배출한 유대인, 그들의 교육 비결인 헤브루타 기법을 적용한 어린이 그림 성경입니다.
★사고력을 기르고 지혜와 믿음이 자라는 헤브루타
헤브루타는 아이의 뇌를 격동시켜 고등 사고력을 기르고 생각을 확장시켜 줍니다. 그래서 창의성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 주어, 성경을 더 깊이 있게 묵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미술·교육·신학이 만난 이야기 그림 성경
미술·교육·신학을 전공하고 자녀 교육과 유아 교육, 유대인 교육을 연구해 온 헤브루타 교육 전문가 전성수 교수가 직접 기획하고 구성한 어린이 그림 성경입니다.
★한국 작가가 그린 우리 정서에 맞는 성경 그림
6년 간의 긴 시간 동안 함께 기도하며 탄생한 성경 그림은 동양적이고 따뜻하며 독특한 화풍을 통해 새로운 감동과 정서적 안정감을 선물할 것입니다.
★스토리텔링에 적합한 구어체 성경 이야기
읽으면 그대로 동화 구연이 되는 성경 이야기는 부모와 자녀의 안정된 애착을 형성해서 행복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로 자라게 도와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전성수
서울교육대학교 미술교육과 졸업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미술교육 전공) 졸업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미술교육과 졸업홍익대학교 대학원 졸업(미술교육학 박사)‘즐거운 생활’과‘미술’교과서 집필위원 및 심의위원교사 임용고시 출제위원한국미술교육학회 부회장 및 편집위원장현, 한국마음치유연구소 자문위원한국청소년연맹 자문위원쉐마교육학회 상임이사한국미술교육학회 편집위원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이사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주요 저서〉『창의성이 빵 터지는 즐거운 미술감상』『브레인 아트 14권』『프로젝트 미술 10권』『생각 만들기 20권』『생각을 키우는 미술 10권』『미술로 생각을 열자 20권』『야! 미술이 보인다』『미술교육학개론』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