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봄봄 아름다운 그림책 시리즈 31권. 나날이 병이 깊어 가는 지구를 위해서 우리 어린이들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앞으로 살아 갈 지구를 지키기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게 하는 그림책이다. 마지막의 반전 결말과 앞뒤 면지에 그려진 변화된 톰의 행동들을 대조하다 보면 저절로 웃음이 난다.
수업 시간에 나탈리 선생님이 지구가 많이 아프다고 말씀하면서, 어린이들이 지구를 도와줄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 주신다. 톰은 집으로 돌아와 배운 대로 실천하려고 한다. 그러나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하고, 물과 에너지를 아끼려는 톰의 행동은 가족들의 화를 돋우기만 할 뿐인데….
출판사 리뷰
어린이도 지구를 살릴 수 있어요지구 온난화, 사막화 현상, 기후 이상, 생태계 파괴, 쓰레기 더미…….
오늘날 환경 문제는 온 인류가 힘을 합해 해결해야 할 어려운 숙제입니다.
나날이 병이 깊어 가는 지구를 위해서 우리 어린이들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은 앞으로 살아 갈 지구를 지키기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게 합니다.
톰은 선생님께 배운 대로 가정에서 쓰레기를 줄이고, 자원을 아끼기 위해 여러 일을 합니다.
하지만 엉뚱하기만 한 톰의 행동은 온 가족의 불만을 사는데…….
마지막의 반전 결말과 앞뒤 면지에 그려진 변화된 톰의 행동들을 대조하다 보면 저절로 웃음이 나는 깜찍한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