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역사상 가장 부유했던 고대 도시 국가 ‘바빌론’에서 발견된 점토판에 새겨진 이야기다. 바빌론이 고대 세계에서 가장 부유했던 이유는 바빌론 시민들, 바빌론의 개개인들이 가장 부유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돈의 가치’를 높이 평가했고, 금융의 원리를 제대로 파악하고 금융의 법칙을 착실히 지키면서 돈을 벌었다.
당시 바빌론 최고 부자 아카드가 들려주는 ‘돈에 관한 지혜’는 오늘날 자산 관리와 운용, 금융의 기본 원리가 되었다. 미국의 금융과 보험, 투자사들은 교과서처럼 이 책에서 말한 ‘돈 버는 지혜’ ‘돈을 지키는 지혜’ ‘돈으로 더 큰 돈을 버는 지혜’를 실천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부자를 꿈꾸는 당신에게 필요한 ‘재산과 돈을 불리는 7가지 원칙’
오늘날 금융과 투자의 원칙은 바빌론에서 시작되었다.이 책은 역사상 가장 부유했던 고대 도시 국가 ‘바빌론’에서 발견된 점토판에 새겨진 이야기다. 바빌론이 고대 세계에서 가장 부유했던 이유는 바빌론 시민들, 바빌론의 개개인들이 가장 부유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돈의 가치’를 높이 평가했고, 금융의 원리를 제대로 파악하고 금융의 법칙을 착실히 지키면서 돈을 벌었다.
당시 바빌론 최고 부자 아카드가 들려주는 ‘돈에 관한 지혜’는 오늘날 자산 관리와 운용, 금융의 기본 원리가 되었다. 미국의 금융과 보험, 투자사들은 교과서처럼 이 책에서 말한 ‘돈 버는 지혜’ ‘돈을 지키는 지혜’ ‘돈으로 더 큰 돈을 버는 지혜’를 실천하고 있다.
재테크의 바이블은 고대 바빌론에서 시작되었다
재산과 돈을 불리는 7가지 원칙!이 책은 바빌론 최고의 부자가 들려주는 ‘재산과 돈’을 관리하고 불리는 지혜에 대한 이야기다. 고대 바빌론은 역사상 가장 부유한 도시 국가로 알려져 있고, 이곳에서 발견된 점토판의 기록에서 그들의 부유함에 대한 역사와 지혜를 알 수 있다. 바빌론에는 수많은 부자가 살았고, 도시는 화려했고 물자는 늘 풍부했다. 이 도시는 어떻게 부를 축적했을까?
바빌론 시민들은 ‘돈의 가치’를 알고 있었고, 어떻게 하면 돈을 벌고 지키고 불리는 지도 알고 있었다. 그들의 지혜인 ‘돈과 재산을 불리는 7가지 원칙’을 실천한다면, 21세기를 사는 당신의 지갑도 살찌울 수 있다. 오늘날 금융과 자산관리, 투자 업계는 근본적으로 이 원칙에 따라 운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재테크의 기본 지침이 될 것이다.

당신의 얄팍해진 지갑을 다시 두툼하게 만들어 줄 이 책은 ‘돈의 흐름을 이해하기 위한 재정 지침서’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책은 경제적 성공을 열망하는 사람에게 돈을 벌게 해주고, 그렇게 번 돈을 지키고, 지킨 돈으로 더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수입의 일부를 자신을 위해 떼어 놓게. 수입이 아무리 적더라도 10분의 1이하면 되네. 아무리 적은 액수라도 일단 스스로를 위해 돈을 지불해야 해. 그렇게 해도 음식을 사거나, 남을 돕거나, 신에게 헌금할 돈은 충분할 걸세.”
작가 소개
지은이 : 조지S. 클래이슨
1874년 미주리 루이지애나에서 태어났다. 네브래스카 대학을 졸업하고 미국-스페인 전쟁에 참전했다. 퇴역 후에는 콜로라도 덴버에서 클래이슨 지도 회사를 설립하고 미국과 캐나다의 도로지도를 최초로 만들었다. 1926년 클래이슨은 자신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고대 바빌론의 우화 형식을 빌려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가 쓴 절약, 금융, 재테크에 관한 글은 은행과 보험회사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의 글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금융지식을 일깨우며 불멸의 스테디셀러가 되었다.
목차
서문 - 4P
황금을 갈망하는 남자 011
바빌론 최고의 부자 023
돈과 재산을 불리는 7가지 원칙 041
행운을 부르는 법칙 073
황금의 5가지 법칙 093
바빌론의 대금업자 115
바빌론의 성벽 135
바빌론의 낙타 상인 143
바빌론의 점토판 161
바빌론에서 가장 운 좋은 사나이 181
바빌론의 역사 -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