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행복에 대해 무지한 우리들, 행복도 배워야 합니다!
은사 스님이 지어주신 법명이 영화배우 원빈과 같아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원빈 스님. 법명 원빈은 해나 달처럼 둥글게 빛나 세상을 밝히는 존재가 되라는 뜻이다. 현 군종장교로 군 장병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스님은 군에 입대하는 젊은이들이 자신의 ‘행복’에 대해 생각할 기회조차 없었음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행복에 대해 강연을 시작했다. 독서모임 행군스(행복한 군인과 스님)을 조직하고 군인들에게 무료로 책을 나누어 주며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페이스북에 글을 싣고, 2000여 명에게 이메일로 행복의 길을 발송하고 있다.
그리고 행복의 길과 페이스북에 실은 글을 정리하여 『같은 하루 다른 행복』을 출간하게 되었다. 스님의 페이스북에 눈길을 끄는 위트 있는 사진과 함께 실린 글은 젊은 스님의 힘과 에너지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통찰력과 지혜, 유머와 위트까지 있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즐겨 읽어 그 반응이 뜨겁다. 원빈 스님은 ‘웰빙’ ‘힐링’의 열풍은 뜨겁지만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은 늘어만 가고, 정작 ‘행복’에 대해서는 무지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같은 하루 다른 행복』을 통해 행복도 공부해야 하고, 노력해야 함을 거듭 강조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지금 현재 행복하라!
과거를 알고 싶다면 현재를 보면 됩니다.
미래를 알고 싶다면 현재를 보면 됩니다.
지금 눈앞의 기회를 잡는 사람은 ‘미래’라는 이름의 지금에도 기회를 잡을 것입니다. 자신이 하고픈 그 일을 놓치지 않게 될 거예요.
과거의 지금과 현재의 지금, 그리고 미래의 지금. 당신 눈앞에 단 한 번 있는 그 기회를 움켜잡으시길.
스님은 이 책에서 자신의 지난날도 솔직하게 내어놓는다. 출가하게 된 이야기, 아버지로 인해 고통스러웠던 시간과 최근 용서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이겨내었던 시련을 통해 우리에게 시련이 주어졌다는 것은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임을 말하고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다고 알려준다.
우리의 실패는 쉬어가는 곳이다. 새롭게 배울 것이 있을 뿐이요, 아직 익숙지 않은 것뿐이다. 스스로 포기하지 않는다면 목표를 향해 가고 있는 여정일 뿐이다. 자신을 잃지 않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며, 내가 조금만 바뀌면 된다. 나와 다른 너를 인정해 주고, 존중해준다면 행복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다. 행복한 척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행복해지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행복에 대해 공부하고, 연습하고, 용기를 얻는다면 희망을 찾을 수 있으며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원빈스님
천안 출생. 2005년 밸런타인데이에 해인사로 출가. 혜능 스님을 은사로 사미계 수지 후, 죽림정사에서 노스님이신 불심도문 스님을 시봉한다. 2006년 스님들만 다니는 중앙승가대학교에 입학, 2년 연속 설법대회에서 우승했다. 2008년 시작된 수행모임 「행복 명상」에 동참하여 만일수행정진 지도법사로 활동하고 있다. 2010년 군종장교로 임관해 호국백성사, 호국무선사 주지를 역임했으며, 현재 의정부 306 보충대 호국관문사 주지로 군 장병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 2011년 독서모임 「행군스(행복한 군인과 스님)」를 조직해 군인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알렸고, 이메일로 2,000여 명에게 「행복의 길」을 발송하고 있다. 현재 중앙승가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페이스북의 인연으로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남녀노소 모두의 고민을 상담하는 원빈 스님은 이 책에서 행복에 무지한 우리들은 행복을 배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마음공부를 통해 모두가 함께 행복의 길로 나아가길 서원하였으며 앞으로 수행의 길이 창창한, 기대되는 수행자이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wonbinmonk
트위터 https://twitter.com/wsunim
목차
1장. 행복 선택 Are you ready?
2장. 행복한 것 VS 행복해 보이는 것
3장. 자아 존중감 나를 더 사랑해줘
4장. 변화의 시작, 상식 타파
5장. 스케이트 탄 거북이
6장. 마음은 어디에 있는가? 웃자!
7장. 세상 바꾸기, 그동안 얼마나 힘들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