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고양이의 보호자라면, 재회보다는 ‘내 고양이가 지금 행복할까?’를 더 궁금해할 것이다. 그 어떤 보호자도 자신의 고양이가 그저 기다리기만 하길 바라지는 않는다. 고양이 별에서는 그들이 자유롭게 마음껏 탐험하고, 따스한 햇살 아래에서 낮잠을 자며, 무한한 독립성을 즐기길 바란다. 생전에는 쉽게 다가오지 않았던 새들과의 거리도 가까워지며, 원하는 만큼 시간을 보내고, 자신만의 세계를 탐험하는 고양이의 모습은 그야말로 완벽한 평온 속에 있다.
곽수진 작가는 이 책을 통해 고양이들이 그곳에서 느끼는 자유와 행복을 담담하게 표현한다. 모든 고양이들은 고통과 슬픔 없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자유로운 삶을 누리고 있음을 상상하며, 이 책을 읽는 이들이 그들을 향한 후회와 슬픔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란다. 고양이 별에서의 그들은 이제 더 이상 기다리지 않고, 그저 현재의 행복을 마음껏 즐기고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무지개 다리를 건넌 나의 사랑스러운 반려동물,
지금쯤 자신의 별에 잘 도착했을까? 그곳에서는 행복할까?’
‘펫로스 증후군’으로 슬픔에 잠긴 이들에게
일러스트레이터 곽수진이 ‘강아지 별’에 이어
따뜻한 글과 그림으로 건네는 위로와 희망
반려묘와의 이별, 깊은 고독과 그리움반려묘와 오랜 시간을 보낸 한 친구는 매일 조용히 창밖을 바라보는 자신의 노령묘를 볼 때마다 가슴이 저려 온다고 합니다. 그 친구는 사랑하는 고양이와의 이별이 가까워지며, 그 순간을 피하고 싶지만 결국 마주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이 힘겹다고 털어놓았습니다. 고양이는 홀로 있는 시간이 많은 동물임에도, 떠나보낸 후 남겨진 보호자들은 그 조용한 존재감이 사라진 집에서 더욱 깊은 고독과 그리움을 느끼게 됩니다.
또 한 사람은 몇 년 전 무지개 다리를 건넌 반려묘를 생각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고양이는 나를 혼자 두고 갔지만, 나는 여전히 그를 생각해.” 고양이의 독립적이고 은은한 애정을 느껴본 사람이라면, 그들을 잃은 후에도 남는 긴 여운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양이와의 이별은 그들이 남긴 작은 습관과 침묵 속에서 더 깊이 느껴지는 것이지요.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며, ‘고양이 별’의 이야기고양이 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나요? 고양이가 무지개 다리를 건너면 도착하는 그곳은 자유롭고 평화로운 별입니다. 사랑하는 보호자를 기다리면서도 홀로 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그곳에서, 고양이들은 온전한 자유를 누립니다. 고양이의 특유의 독립적인 성향을 반영한 이 별은, 그들이 기다림 속에서도 결코 외롭지 않고, 자신의 방식대로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음을 상상하게 합니다.
이 책은 바로 이 ‘고양이 별’에서 시작됩니다. 반려묘의 죽음을 영원한 이별로 생각하기보다는, 언젠가 다시 만날 수 있는 잠시의 이별로 여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이별 후의 깊은 슬픔과 그리움 속에서 보호자들에게 위로를 건네고, 그들이 다시 만날 그날을 소망하게 만드는 것이지요.
‘고양이 별’에서는 자유롭고 평온한 순간들이 가득하기를고양이의 보호자라면, 재회보다는 ‘내 고양이가 지금 행복할까?’를 더 궁금해할 것입니다. 그 어떤 보호자도 자신의 고양이가 그저 기다리기만 하길 바라지는 않지요. 고양이 별에서는 그들이 자유롭게 마음껏 탐험하고, 따스한 햇살 아래에서 낮잠을 자며, 무한한 독립성을 즐기길 바랍니다. 생전에는 쉽게 다가오지 않았던 새들과의 거리도 가까워지며, 원하는 만큼 시간을 보내고, 자신만의 세계를 탐험하는 고양이의 모습은 그야말로 완벽한 평온 속에 있습니다.
곽수진 작가는 이 책을 통해 고양이들이 그곳에서 느끼는 자유와 행복을 담담하게 표현합니다. 모든 고양이들은 고통과 슬픔 없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자유로운 삶을 누리고 있음을 상상하며, 이 책을 읽는 이들이 그들을 향한 후회와 슬픔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양이 별에서의 그들은 이제 더 이상 기다리지 않고, 그저 현재의 행복을 마음껏 즐기고 있을 것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곽수진
영국 킹스턴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습니다. 영국에서 첫 번째 동화책인 《A Hat for Mr.Mountain(산 아저씨를 위한 모자)》을 발표했으며, 이탈리아 볼로냐 사일런트 북 콘테스트에서 《Costruttori di Stelle(별 만드는 사람들)》로 1등을 수상하고 출간한, 동화 작가로 국내에 소개된 대표작으로는 《비에도 지지 않고》 《도망가자》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