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강아지의 신체적 특징인 적록 색약을 주제로 강아지에게 안경을 만들어주는 순수한 아이에 대한 이야기.
출판사 리뷰
'강아지안경'은 강아지의 신체적 특징인 적록 색약을 주제로 강아지에게 안경을 만들어주는 순수한 아이에 대한 이야기다.
이 그림책은 자두라는 나이 든 강아지의 눈과 바라봄, 보살핌에 대한 주제를 알록달록한 단풍나무, 푸근한 할아버지, 천진난만한 아이와 귀여운 강아지를 통해 풀어냈 다. 강아지에 대한 보살핑과 관심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끌고 가며 자연스럽게 강아지의 '신체적 특징과 다름'을 드러낸 점은 교육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세심하고 영리한 구성이다. 수채화풍의 따뜻한 그림체를 동한 표현은 특히 이 작품의 핵심 소재인 단풍나무의 표현에서 매우 잘 어우러지며 전반적인 그림책의 톤과 균형을 잘 잡아주고 있다.
- 학예사 배현국 -
강아지가 보는 세상은 사람과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하늘이는 할아버지 댁 강아지 자두가 알록달록한 단풍나무가 아닌 할아버지만 바라보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호기심을 갖게 됩니다.
강아지의 눈은 사람과 다르다는 엄마 말씀에 하늘이는 강아지 눈에 대해 알아가게 되고 점점 더 이해하며 사랑으로 감싸주고 싶어지는데요
잘해주고 싶은 마음과는 달리 산책시키며 한 눈을 판 사이 강아지 자두가 다치게 됩니다.
하늘이가 미안한 마음을 담아 자두의 선물을 준비하게 되는데... 자두도 그 마음을 알아준 걸까요?
강아지의 웃는 모습은 사람과 교감하며 인간의 표정을 따라 하게 돼서 생긴 표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하늘이와 자두는 교감에 성공했는지, 자두가 웃고 있는지 그림책 강아지 안경 마지막 장에서 확인해 보세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오서영
유년기부터 회화, 애니메이션 공부를 하다가 입시 전 음악으로 전향해 더블베이스(콘트라베이스)를 전공하였습니다.오케스트라 연주, 밴드 활동을 하며 작사한 곡으로 <거울>, <포비아>, <모래성>, <기도> 등을 발매했습니다.음악으로는 유한한 찰나에서 느낄 수 있는 아름다움을 전달했다면 창작물에는 무한한 상상력에서 나올 수 있는 다채로움을 담고 싶어 작가가 되었습니다.평면적인 삶에 입체감을 전달할 수 있는 예술인이 되고자 노력하며 살고 있습니다.그린 책으로는 <해맑은 아이들의 동시>, <염색 소동>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