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길해 명리마음상담소’를 운영하며 사주와 명리학으로 많은 사람의 인생 고민을 해소해 준 저자가 이번에는 관상으로 인생의 방향을 알려준다. 굴곡진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는 ‘사람을 꿰뚫어 보는 안목’이 필요한 순간이 있다. ‘직장을 선택할 때’ ‘자산을 모을 때’ ‘결혼을 고민할 때’ 등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는 순간에 관상을 보는 것으로 지혜를 얻을 수 있다.저자는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관상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에 그림을 첨부해 설명한다. ‘눈’ ‘코’ ‘입’ ‘턱’ 등 얼굴을 구성하는 부위별 관상학적 해석을 다루어 살아온 인생을 돌아볼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인생의 굴곡을 결정하는 ‘재물’ ‘처세’ ‘성공’ ‘결혼’ 등을 주제로 바람직한 삶의 자세와 마음가짐까지 알린다. 관상풀이의 마지막에는 나쁜 운을 좋은 운으로 바꾸는 개운(開運)법을 전한다.관상은 영원불변하지 않다. 바람직한 인생 철학을 세우고 살아간다면 좋은 관상을 갖출 수 있다. 책에서 설명하는 관상 해석을 통해 자신이 살아온 삶의 흔적을 이해하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성찰해 보기를 바란다.
관상을 본다고 하면 얼굴만 본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관상은 얼굴만 보는 게 아니라 사람의 형상, 즉 ‘전체’를 보는 것입니다. 즉 관상가가 관상을 본다는 것은 사람의 얼굴만 보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다 살핀다는 이야기입니다. (
관상을 배우기 위해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이론은 관인팔법입니다. 모든 관상의 가장 큰 틀은 바로 이 팔법에 따라 구분된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생소한 단어인 팔법은 사람의 상을 8가지로 나누어 본다는 것을 뜻합니다. 팔상이라는 개념은 관상의 가장 큰 틀을 의미하며, 이 틀을 나누는 기준을 단순하게 표현하면 사람의 얼굴을 처음 보았을 때 그 사람에게서 느껴지는 ‘이미지’ 또는 ‘느낌’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길해
단순히 운을 점치는 곳이 아닌 내담자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마음의 이치를 전하는 ‘길해 명리마음상담소’를 운영 중이다. 상담소에는 아침마다 물을 주고 있는 화분과, 산에서 살다가 도시로 내려와 1년 8개월째 ‘도시견’으로 생활 중인 진돗개 득순이가 있다. 매일 상담과 글쓰기를 이어가며 탈속(脫俗)을 꿈꾸는 중이다. 인생과 인연의 얽힘이 궁금해 읽은 책 한 권이 가치관을 바꾸어 놓았다. 글쓰기라는 재주를 역학 공부에 녹이고 싶다는 마음에 2022년부터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에서 사주와 관상에 관한 이야기를 연재하는 중이다. 진심이 통했는지 2022년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스타 채널 우수상에 선정되었다. 누구나 이치를 깨달으면 인생을 알고, 사람 보는 눈을 가질 수 있다고 믿는다. 저서로는 『당신도 운을 벌 수 있습니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