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그 어떤 복잡한 이론도, 어려운 과정도 없이 자연스레 생각 너머의 삶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내면의 공간>은 인위적인 기법이나 전략을 강조하는 대신 경험의 본질을 가리키며 우리의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일깨운다. 저자는 생각에 사로잡혀 잊고 지내던 내면의 공간을 마주할 때 불안과 두려움으로 갇혀있던 삶에서 벗어나 다시금 인간미 넘치는 세상으로 뛰어들 수 있는 안정감을 되찾는다고 말한다. 유쾌한 비유와 장난기 넘치는 이야기로 가득한 이 책은 누구나 간단한 이해를 통해 삶을 진정으로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한다.
출판사 리뷰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머리가 느슨해지고 마음이 가벼워지는 사랑스러운 책!
마음속 불안과 고통 너머 다채로운 삶을 만나는 시간!
그 어떤 복잡한 이론도, 어려운 과정도 없이 자연스레 생각 너머의 삶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내면의 공간〉은 인위적인 기법이나 전략을 강조하는 대신 경험의 본질을 가리키며 우리의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일깨운다. 저자는 생각에 사로잡혀 잊고 지내던 내면의 공간을 마주할 때 불안과 두려움으로 갇혀있던 삶에서 벗어나 다시금 인간미 넘치는 세상으로 뛰어들 수 있는 안정감을 되찾는다고 말한다. 유쾌한 비유와 장난기 넘치는 이야기로 가득한 이 책은 누구나 간단한 이해를 통해 삶을 진정으로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한다.
마이클 닐은 간단해 보이지만 언뜻 모호하기도 한 '이해'를 우리의 삶에서 살아 숨 쉬게 한다. 유쾌한 경험담과 사랑스러운 비유로 가득한 글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는 복잡한 이론이나 어려운 과정 없이도 저절로 생각 너머의 삶으로 빠져들게 된다. 그 안에서 우리는 허상에 가려져 있던 다채로운 삶을 마주하게 된다.
이 책에서 마이클은 그 내면의 공간을 우리에게 소개하고, 우리가 우리의 생각이 아님을 일깨워주며, 마음의 친구가 되는 법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생각의 피해자가 되기를 멈추는 법을 배우고, 지혜를 '다운받는' 법을 배우고, 이전에 생각하도록 허락하지 않았던 '생각'들을 생각하는 법을 배운다.
서른두 살, 나는 삶의 비밀을 발견했다. 나는 내 안의 공간에 빠져들었다. 그곳은 깊고 아름다웠고 분명했다. 그 안에선 모든 게 가능해 보였고, 세상의 그 무엇도 문제로 보이지 않았다. 그 공간에 빠져있던 6주 동안 해야 할 일이 있으면 그냥 했고, 해야 할 일이 없다면 그것에 대해 단 하나의 생각도 낭비하지 않았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마이클 닐
사람들은 마이클 닐을 ‘영적 본질을 전달하는 스탠드업 코미디언’이라 말한다. 그는 고상하거나 복잡한 말 없이 영적 진실을 자연스럽게 일상 속으로 끌어들이며, 가벼운 농담과 재치 있는 비유를 통해 끊임없이 우리의 내면을 가리킨다. 그가 안내한 내면의 공간에서 우리는 오랜 시간 찾아 헤매던 자신의 집을 발견한다. 그곳에서 중독, 불안, 우울 너머에 자리한 건강한 마음을 되찾는다. 그의 방식에 특정한 기법이나 규칙 같은 건 없다. 오직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이해만으로 그는 정신적 고통을 겪는 개인부터 경영 위기에 처한 기업인, 이름을 밝힐 수 없는 유명인까지 수많은 이들의 삶을 변화시켰다. 30년이 지난 지금도 그는 생각 너머에 자리한 건강한 마음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저술 활동, 강연, 코칭을 이어가고 있다.
목차
옮긴이의 말
추천의 말
들어가며 _ 한 가지 문제, 한 가지 해결책
1장 _ 진정한 자신이 되는 법
2장 _ 생각은 내가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3장 _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4장 _ 마음의 평화
5장 _ 쉬운 변화의 비밀
6장 _ 새로운 시작
7장 _ 최상의 수행력을 위한 열쇠
8장 _ 삶이 이끄는 삶
9장 _ 우리는 언제나 집이었다
끝맺으며 _ 마지막 몇 가지 생각들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