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여우는 식물책을 보며 집에 들일 새로운 식물을 찾다가 사진이 없는 꽃인 ‘천의 황금빛’에 대한 이야기를 읽게 된다. 산에서만 자라는 아주 희귀한 꽃, 아직까지 아무도 이 꽃에 대한 정보를 얻지 못했다고 한다. 여우는 궁금해졌다. ‘천의 황금빛’은 어떻게 생긴 꽃일까?
다음 날, 해가 뜨기도 전에 여우는 집을 나섰다. 산까지 가는 길에 보는 모든 나무의 이름을 여우는 이미 알고 있었다. 전나무, 너도밤나무, 가문비나무, 자주범의귀, 제비꽃, 끈끈이대나물……. 이리저리 꽃을 찾던 여우는 사촌인 늑대의 도움으로 ‘천의 황금빛’을 알고 있는 마멋을 만나게 되었는데, 마멋은 그 꽃은 찾기가 어렵고, 산꼭대기로 올라가야 한다고 말했다. 여우는 걷고 또 걸어 산꼭대기에 도착하게 된다. 그런데 꽃은 보이지 않았다. ‘천의 황금빛’은 대체 어디에 있는 걸까? 여우는 ‘천의 황금빛’을 만날 수 있을까?
출판사 리뷰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꽃 ‘천의 황금빛’을 찾아서……여우는 식물책을 보며 집에 들일 새로운 식물을 찾다가 사진이 없는 꽃인 ‘천의 황금빛’에 대한 이야기를 읽게 됩니다. 산에서만 자라는 아주 희귀한 꽃, 아직까지 아무도 이 꽃에 대한 정보를 얻지 못했다고 합니다. 여우는 궁금해졌습니다. ‘천의 황금빛’은 어떻게 생긴 꽃일까요?
다음 날, 해가 뜨기도 전에 여우는 집을 나섰습니다. 산까지 가는 길에 보는 모든 나무의 이름을 여우는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전나무, 너도밤나무, 가문비나무, 자주범의귀, 제비꽃, 끈끈이대나물…….
이리저리 꽃을 찾던 여우는 사촌인 늑대의 도움으로 ‘천의 황금빛’을 알고 있는 마멋을 만나게 되었는데, 마멋은 그 꽃은 찾기가 어렵고, 산꼭대기로 올라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여우는 걷고 또 걸어 산꼭대기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런데 꽃은 보이지 않았지요. ‘천의 황금빛’은 대체 어디에 있는 걸까요? 여우는 ‘천의 황금빛’을 만날 수 있을까요?
‘천의 황금빛’이라는 꽃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꽃입니다. 이 이름은 뱅자맹 플루 작가가 직접 만든 이름입니다. ‘천의 황금빛’은 어떻게 생긴 꽃일까요? 그 아름다운 모습 또한 작가가 만들어 냈습니다.
이 책에는 우리가 자연에서 볼 수 있는 여러 다양한 나무와 꽃들이 나옵니다. 여우가 ‘천의 황금빛’을 찾아서 가는 길에 보게 되는 많은 나무와 꽃들에 대해 소개를 하지요. 또 산에서 볼 수 있는 동물과 산 높이에 따라 다른 용어들까지, ‘천의 황금빛’을 찾으러 가는 큰 줄기 속에 재미난 정보들을 잔뜩 숨겨 놓았습니다. 여우는 집을 나서고 많은 도움을 받아 산꼭대기까지 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자연을 존중하고 보존하는 법을 알려 주고,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 같은 시원한 그림이 펼쳐집니다. 책을 다 본 후에는 산이나 숲에서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활동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뱅자맹 플루
1986년 프랑스 북부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을 아비뇽 근처에서 보냈는데, 그곳에서 그는 소나무, 포도밭, 그리고 매미 울음소리와 함께 자랐습니다. 애니메이션을 공부한 후, 일러스트레이션에 전념하기로 결심했고 현재 프랑스 마르세유에 있는 작업실에서 동물과 식물, 풍경을 그리고, 신문, 출판, 광고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