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다양한 생물을 따라 이동하며 생태계의 균형을 지키고 지구를 활기차게 만드는 에너지의 순환 과정을 소개하는 과학 그림책 《돌고 도는 에너지》가 새로 나왔다. 어린이들이 복잡한 개념이나 과학적 배경지식 없이도 생태학의 핵심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아름답고 따뜻한 그림과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우리가 사는 지구의 다양한 환경과 생태계를 이해하고, 우리가 당면한 환경 문제에 보다 과학적인 태도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그림책이다.어린이들은 이 책을 통해 생산자와 여러 단계의 소비자, 최상위 포식자, 분해자로 이루어진 생태계와 먹이 그물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으며, ‘먹고 먹히는 관계’가 단순한 약육강식의 원리가 아니라 서로가 서로를 살리는 아름다운 연결이라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생물 다양성과 생태계의 균형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자연을 존중하고 지구를 돌보아야 할 인간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탄소의 중요성을 짚으며 기후 변화의 과학적 근거를 소개한 그림책 《돌고 도는 탄소》의 후속작으로, 기후 위기 시대에 꼭 필요한 생태 감수성과 과학적 지식을 함께 키워 주는 따뜻하고 개성 있는 지식 그림책이다.

에너지는 모든 생명체들을 돌고 도는 거대한 물줄기와 같아요. 여행을 마치면 반드시 출발했던 곳으로 돌아와 다시 여행을 시작하지요.
여행의 출발지에는 생산자들이 있어요. 식물, 조류, 플랑크톤, 몇몇 박테리아 들이지요. 생산자들은 광합성을 해요. 공기에서 얻은 이산화 탄소와 뿌리로 빨아들인 물과 태양 에너지를 합쳐서 영양분을 만드는 거예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이사벨라 조르지니
바다와 구불구불한 언덕이 있는 도시, 이탈리아 페사로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밀라노의 유럽디자인연구소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어린이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지구를 순환하며 균형을 지켜 주는 탄소 이야기 《돌고 도는 탄소》를 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