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아이를 위한 그림책이다. 낯선 환경에서 느끼는 마음을 공감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연습을 통해 아이가 자신감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따뜻한 이야기다. 소소한 상황 속에서 "내가 쓰던 건데", "내 차례인데"와 같은 아이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며, 표현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감정 조절력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출판사 리뷰
영아 기본생활습관 형성 그림책 시리즈 중 『내 마음을 말해요』는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아이를 위한 그림책입니다.
낯선 환경에서 느끼는 마음을 공감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연습을 통해 아이가 자신감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따뜻한 이야기입니다.
소소한 상황 속에서 "내가 쓰던 건데", "내 차례인데"와 같은 아이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며, 표현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감정 조절력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이끌어줍니다.
‘내가 잠깐 내려 놓은건데...’
‘내가 앉으려고 했는데...’
‘내가 먼저 기다렸는데...’
“친구들한테 네 마음을 말로 이야기해야 해.
그래야 친구가 알 수 있어.”
“친구한테 네 마음을 이야기해 볼까?”
작가 소개
지은이 : 장서연
연세대 아동가족학과 학부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에서 14년간 영유아 및 부모교육을 담당한 놀이전문가입니다. 현재 육아&놀이코칭 전문 기업 ‘토닥플레이’를 운영 중이며, 한양여대 아동보육과 겸임교수직에 있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엄마표 놀이와 육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todak.todak.m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