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김영진 선교사는 1958년 고신총회가 파송한 첫 해외 선교사다. 아무것도 정해진 것이 없는 척박한 선교지에서 오직 하나님의 부르심만을 붙들고 대만 땅에 고신선교의 문을 열었다. 언어도 문화도 낯선 곳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공급하심을 경험하며 교회를 세우고 제자를 길렀으며 선교의 기초를 마련해 나갔다.
『대만에서 역사하신 하나님』은 하나님께서 한 사람을 통해 어떻게 역사하셨는지, 그리고 그 역사가 어떻게 교회와 공동체를 일으켰는지를 보여주는 생생한 기록이다. 또한 김영진 선교사의 삶은 우리에게 선교란 무엇이며, 하나님께 순종한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보여준다. 그래서 이 만화는 단순한 기록이 아니다. 이는 시대를 넘어 계속되어야 할 선교의 열정, 믿음으로 일군 복음의 유산을 담아내는 살아있는 증언이다.
출판사 리뷰
미지의 세계 대만을 향한 세계 복음화의 개척자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위대한 꿈을 대만 신죽에서 펼쳐낸 복음의 선구자
“주여, 닻을 거두고 항구에 정박하고 있는 것보다 광풍노도 속으로 저 대해를 향하여 돌진하기를 원합니다. 아멘!”
김영진 선교사는 1958년 고신총회가 파송한 첫 해외 선교사입니다. 아무것도 정해진 것이 없는 척박한 선교지에서 오직 하나님의 부르심만을 붙들고 대만 땅에 고신선교의 문을 열었습니다. 언어도 문화도 낯선 곳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공급하심을 경험하며 교회를 세우고 제자를 길렀으며 선교의 기초를 마련해 나갔습니다.
『대만에서 역사하신 하나님』은 단순히 김영진 선교사의 전기가 아닙니다. 그는 한 명의 선교사를 넘어, 고신 선교 전체의 방향을 형성한 ‘믿음의 선구자’였습니다. 선교는 언제나 한 사람의 헌신에서 시작되었고, 그 헌신은 민족을 변화시켜 왔습니다. 하나님께서 한 사람을 통해 어떻게 역사하셨는지, 그리고 그 역사가 어떻게 교회와 공동체를 일으켰는지를 보여주는 생생한 기록입니다. 또한 김영진 선교사의 삶은 우리에게 선교란 무엇이며, 하나님께 순종한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보여줍니다. 그래서 이 만화는 단순한 기록이 아닙니다. 이는 시대를 넘어 계속되어야 할 선교의 열정, 믿음으로 일군 복음의 유산을 담아내는 살아있는 증언입니다.
이 살아있는 증언을 더 생생하게 묘사하고 다음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만화로 제작하였습니다. 이 책이 믿음의 귀한 유산을 우리의 다음 세대에게 잘 전달하는 좋은 통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리고 『대만에서 역사하신 하나님』을 통해 우리 모두가 다시 한번 복음의 본질을 되새기고, 각자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삶을 살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목차
발간사
추천사
등장인물
1부 성찬 떡 먹겠다고 트집하는 개구쟁이
2부 참된 해방
3부 선교를 모르는 선교사
4부 처음 만난 대만 사람
5부 해외 선교를 명하시고 집행하시는 주
6부 너 죽지 않으면 우리가 죽는다
7부 내가 본 중국 사람
8부 하기 수양회
9부 여호와 이레
10부 우리에게 있어야 할 것을 아시는 아버지
11부 선교하는 피선교 교회
12부 첫 안식년 귀국
13부 신학 교육
14부 선교회 연합회와 노회
15부 신죽현에서 제일 크고 아름다운 예배당
16부 질그릇과 보화
17부 예배당과 선교비
18부 종각 높은 예배당
19부 선교사
20부 덤으로 얻은 생명
21부 너와 나
22부 선교사는 후퇴가 빠를수록 좋다
23부 착각이 선을 이루다
24부 교단 선교와 개교회 선교
25부 생수가 메마르지 않도록
26부 사모와 포**(왕부인)
27부 총무직을 겸무하면서
28부 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