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느 날 동네에 문을 연 스트레스 세탁소. 동네 사람들은 어리둥절했지만 호기심에 이끌려 하나둘씩 모여들었다. 과연 스트레스 세탁소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를 세탁소의 세탁기로 씻어 해소한다는 재미있는 모티브로 익살스럽게 이야기를 묘사한다. 나이별로 스트레스의 원인이 모두 다르다고 전재하여 각 사람에게 다른 세재를 사용하여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으로 표현했다.
출판사 리뷰
어느 날 동네에 문을 연 스트레스 세탁소!
“스트레스를 세탁한다고?”
동네 사람들은 어리둥절했지만 호기심에 이끌려 하나둘씩 모여들었답니다.
과연 스트레스 세탁소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중국 연변인민출판사와 한국의 정인출판사가 공동으로 기획하여 출판한 이 책은 연변조선족 작가인 김미란 작가가 창작하고, 제주도에서 그림을 그리는 정하연 작가가 삽화를 그렸다.
연변인민출판사에서 기획출판하는 〈중국조선족작가 창작그림 시리즈〉에 실린 적 있는 이 동화는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를 세탁소의 세탁기로 씻어 해소한다는 재미있는 모티브로 익살스럽게 이야기를 묘사한다. 나이별로 스트레스의 원인이 모두 다르다고 전재하여 각 사람에게 다른 세재를 사용하여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으로 표현했다.
그림 작가는 다양한 색채를 사용하여 인물과 사물을 밝고 예쁘게 그렸다. 스트레스라는 다소 어두울 수 있는 주제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려는 글작가의 의도를 잘 표현하기 위함이다. 어린이의 상상력으로 현대인의 스트레스를 깔끔하게 해소하려는 이 작품을 통해 독자들도 마음의 병인 스트레스를 마음속 스트레스 세탁기로 시원하게 세탁하고 즐겁게 일상생활을 이어 나가는 지혜를 가졌으면 한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김미란
1972년 1월 27일 길림성 연변 룡정에서 출생‘별나라소년문예상’, ‘제73회 한국월간아동문학상’, ‘한중옹달샘문학상’, ‘송동익아동문학상’, 제5회 연변녀성 백일장 금상, 제3회 살아가는 이야기 금상, 연변일보 해란강문학상 등을 수상작품집 《생일선물에 비낀 마귀의 그림자》, 《스트레스세탁소》, 《곱추나라에 온 확실선생》 현재 연변일보사에서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