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50만 독자의 사랑을 받는 ‘책 읽어주는 남자’ 전승환의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개정증보판이 출간 5주년과 30만 부 판매를 기념하여 새로 출간되었다. 책은 인문, 동서양 고전, 철학, 역사, 시, 소설, 에세이 등 여러 분야를 관통하며 인생에 대한 진솔한 통찰과 지혜를 전할 뿐만 아니라, 저자가 삶의 방향을 잃고 헤맬 때 다시 일어설 용기와 앞으로 나아갈 힘을 준 150여 편의 ‘인생 문장들’을 소개하며 독자와 함께 이야기 나눈다. 내면을 차분히 들여다보며 내가 정말 원하는 게 뭔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해답을 찾아나간다.2025년 개정증보판에서는 ‘희망’과 ‘바람’을 키워드로 한 챕터를 추가 구성하여, 자신을 들여다보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내가 바라는 나가 되기 위한 노력의 과정을 새로 들려준다. 내 마음의 진짜 목소리로 삶을 진실되고 풍성하게 채우려는 시도들과, 이로 인한 크고 작은 변화가 쌓이며 삶의 색이 점점 더 밝아지는 저자의 경이로운 경험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저자를 북돋고 독려했던 문장들이 추가되었다. 뿐만 아니라, 마음에 위안과 평화를 주는 삽화를 새로 수록하여 지쳐 있는 독자의 눈을 밝힌다. 삶을 긍정으로 바꾸는 저자의 새로운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 보면, 독자들도 자신만의 속도로 삶의 빛을 찾아가는 방법을 선명히 깨우치게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수많은 독자의 인생을 바꾼 인문 최장기 베스트셀러
“우리에겐 내 마음을 정확히 알아주는 한 문장이 필요하다”
★ 30만 부 기념 개정증보판 ★
★ 250만 독자가 사랑한 밀리언셀러 작가 ★
★ 해외 6개국 판권 수출 ★
“우리에겐 내 마음을 정확히 알아주는 한 문장이 필요하다”
30만 독자의 인생을 바꾼 인문 최장기 베스트셀러전국 서점 인문 베스트셀러 1위, 250만 독자의 사랑을 받는 ‘책 읽어주는 남자’ 전승환의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개정증보판이 출간 5주년과 30만 부 판매를 기념하여 새로 출간되었다.
그저 하루하루 정신없이 살아내느라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게 뭔지도 모른 채 무기력해진 이들에게 가슴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건넨 책은, 출간 직후 “앞이 깜깜해졌을 때 길을 열어준 책”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준 책” “깊은 위안으로 눈물을 멈추지 않게 한 책”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온·오프라인 독서모임의 수많은 독서광 사이에서도 극찬을 받으며 추천 릴레이가 이어졌다. 일본·중국·대만·인도네시아·베트남·태국 등 해외 6개국에 동시 수출되며 세계의 독자들로부터도 폭넓게 사랑받았을 뿐 아니라, 국내 주요 서점들에서 최장 기간 인문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키며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사랑받은 ‘올해의 책’으로 꼽히기도 했다.
책은 인문, 동서양 고전, 철학, 역사, 시, 소설, 에세이 등 여러 분야를 관통하며 인생에 대한 진솔한 통찰과 지혜를 전할 뿐만 아니라, 저자가 삶의 방향을 잃고 헤맬 때 다시 일어설 용기와 앞으로 나아갈 힘을 준 150여 편의 ‘인생 문장들’을 소개하며 독자와 함께 이야기 나눈다. 내면을 차분히 들여다보며 내가 정말 원하는 게 뭔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해답을 찾아나간다.
2025년 개정증보판에서는 ‘희망’과 ‘바람’을 키워드로 한 챕터를 추가 구성하여, 자신을 들여다보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내가 바라는 나가 되기 위한 노력의 과정을 새로 들려준다. 내 마음의 진짜 목소리로 삶을 진실되고 풍성하게 채우려는 시도들과, 이로 인한 크고 작은 변화가 쌓이며 삶의 색이 점점 더 밝아지는 저자의 경이로운 경험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저자를 북돋고 독려했던 문장들이 추가되었다. 뿐만 아니라, 마음에 위안과 평화를 주는 삽화를 새로 수록하여 지쳐 있는 독자의 눈을 밝힌다. 삶을 긍정으로 바꾸는 저자의 새로운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 보면, 독자들도 자신만의 속도로 삶의 빛을 찾아가는 방법을 선명히 깨우치게 될 것이다.
“왜 그렇게 열심히 살았던 걸까요? 좋아하는 게 뭔지도 모르는 채”
인문, 철학부터 역사, 시, 소설, 에세이까지 관통하며 선별한
내 마음을 알아주는 150여 편의 ‘인생 문장들’내 마음을 그 누구도 알아주지 않을 것 같은 날. 나조차 내 마음을 모르겠어서 그 무엇도 위로가 안 되고 의미 없이 느껴지는 날.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나를 사랑해줄 사람도 없다고 느껴지는 순간들. 그렇게 모든 게 허무하고 뭘 해도 혼자가 된 기분을 우리는 종종 마주한다. 저마다 외로움을 홀로 외롭게 견뎌내고 있는 우리에게 필요한 건, 세상 모든 이들도 나와 별반 다르지 않다는 진실 아닐까. 그리고 어쩌면, 이 마음이 누군가와 연결돼 있을지 모른다는 간절한 희망이 아닐는지.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가슴 한편이 뭉클해지는 아름다운 문장들을 펼치며, 얼어붙은 우리 마음을 녹이고 어디에서도 위로받지 못한 마음을 정확히 알아채 다독여준다. 인문, 고전, 철학, 역사, 시, 소설, 에세이에서 가려 뽑은 한 사람의 인생과 깊은 사유가 녹아 있는 문장을 통해, 앞이 보이지 않는 길에 빛을 밝히고 다정히 손잡아주며 다시 일어설 용기를 준다.
“생각은 걷는 사람의 발끝에서 나온다”며 자주 산책을 하면서 자신의 내면에 귀 기울였던 철학자 니체, “용기를 읽는 건 모든 걸 잃는 것”이라면서 나다운 삶을 살아갈 용기를 전하는 괴테, “행복과 고통은 우리 삶의 전체”라며 기꺼이 삶을 견디는 기쁨을 알려주는 헤세, “인간은 패배할 수 없다”며 굳건한 희망을 전하는 헤밍웨이의 문장을 읽다 보면, 작은 온기들이 어느새 우리 곁에 다시금 찾아와 한 걸음 한 걸음 씩씩하게 걸어나갈 힘을 회복하게 될 것이다.
“누구보다 씩씩하게 당신만의 인생을 살아가기를”
삶에 빛을 밝히고 힘과 용기를 더해주는
치유와 희망의 문장들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다섯 단계의 마음 훈련을 통해 나다운 삶을 용기 있게 살아가는 법을 일깨워준다. 첫 번째는 내 마음을 집중해서 들여다보는 것이다. 내 마음의 슬픔과 고통은 어디서 기인하는지, 내가 지금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지, 마음의 여유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등을 찬찬히 살펴본다. 두 번째는 나의 현재를 점검하는 것이다. 계절, 일상, 소중한 것들을 살피며, 무엇이 지금의 나를 살아가게 하는지 생각해보게 한다. 세 번째는 관계로, 연인, 친구, 가족 등 지혜로운 관계 맺음과 서로간의 적절한 거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네 번째로는 나라는 유일한 세계를 좀 더 깊이 탐구해본다. 삶의 의미와 태도, 가치관,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살피며 좀 더 단단한 내가 되는 법을 모색한다.
개정증보판에 새로 추가된 마지막 단계에서는 나의 희망과 바람을 솔직하게 살펴본다. 어떤 어른으로 살아가고 싶은지, 내 삶에 더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궁극적으로 삶이 어떻게 변화했으면 하는지, 삶을 긍정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도 행복하지 않을 때, 이 책에 담긴 문장들과 깊이 소통하고 내 마음의 목소리에 차분히 귀 기울이다 보면, 내가 정말 원하는 게 무엇인지 조금씩 들리기 시작할 것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전승환
문장이 가진 공감과 위로의 힘으로 지친 이들의 마음을 치유해온 북테라피스트이자, 250만 명의 독자에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하는 ‘책 읽어주는 남자’, 바쁜 일상에 치여 자신이 원하는 게 뭔지도 모른 채 살아가는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하기 위해 2020년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를 펴냈다. 출간 이후 주요 서점들에서 최장 기간 인문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키며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사랑받은 ‘올해의 책’으로 꼽혔다. 5주년을 맞아 새로 단장한 개정증보판에는, 자신을 들여다보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자신만의 속도로 삶의 빛을 찾아가는 여정이 새로 담겼다.지은 책으로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 『나에게 고맙다』 『당신이 내 이름을 불러준 순간』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 등이 있다.
목차
개정증보판을 펴내며_ 각자의 속도로 각자의 빛을 향하여
들어가는 말_ 묵묵히 내 곁에 있어주는 것
1부 마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
_나의 마음을 살피다
마음의 밑바닥에서 슬픈 소리가 들리면
잠들지 못하는 밤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상처를 치유하는 적절한 거리
외로움의 여러 모양
후회가 남지 않는 사랑
미움과 분노는 나의 힘
위대한 집착
차나 한잔할까요?
당신의 이야기에 취하는 밤
2부 한 걸음 한 걸음 씩씩하게 걸어나가길
_나의 시간을 살피다
자꾸 마음 쓰이는 계절
목적 없이 걷고 싶은 하루
첫눈처럼 사랑해주세요
당신의 사소한 일상이 궁금해서
왜냐고요? 청춘이니까
어른의 시간이 시작되어도
힘내지 않아도 괜찮아
일상의 시간을 벗어나야 진짜 여행
지금 당장 모험을 떠날 시간
삶은 기억이다
살아 있는 관계, 살아 있는 추억
문득 떠오르는 얼굴
깊은 밤, 우리를 찾아오는 것들
지금 여기의 시간
3부 손을 건네고, 건네진 손을 붙잡고
_나의 관계를 살피다
돌아보면 언제나 혼자였지만
착한 아이 노릇은 그만
엄마의 이름
우리 같은 방향으로 함께 걸어요
더 많이 사랑하는 당신이 강한 사람
모든 인연에는 끝이 있다 하더라도
매일 조금씩 곁으로 다가와줘
오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때
4부 흔들리지 않는 당당한 나로
_나의 세계를 살피다
당당하고 자유롭게
살아간다는 건 이별을 마주한다는 것
불가능한 꿈을 꿀 용기
한 사람이 내 삶의 의미가 될 수 있을까
낭만의 바다를 헤엄치는 법
그리고 인생은 아름다워진다
너와 나, 우리는 이 세계에서 함께
5부 내가 바라는 나로 살아가기 위해
_나의 바람을 살피다
지금도 묵묵히 자라나는 당신에게
기꺼이 삶을 견디는 기쁨
다정이 필요한 시간
불완전한 우리가 서로 닿을 수 있다면
멈춰야 비로소 보이는 것들
아침의 고요 속에서 생각한 것
나오는 말_ 인생의 책들이 아니라 인생의 문장들인 까닭
‘인생의 문장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