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매회 시청률을 갱신하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드라마 <옥씨부인전>이 오리지널 무삭제 대본집으로 돌아온다. 조선 시대가 배경인 이 작품은 노비에서 양반으로 신분을 바꾼 한 여인의 치열한 생존기와 사랑을 그려 화제를 모았으며, 캐릭터의 복잡한 내면을 완벽히 소화한 주연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로 국내외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박지숙 작가와 진혁 감독의 철저한 협업 아래 탄생한 <옥씨부인전>은 기존 사극과는 다른 스토리 라인과 휘몰아치는 빠른 전개로 사극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운명을 거스르는 생존 로맨스, 미스터리, 서스펜스, 드라마까지, 다양한 장르를 절묘하게 결합해 ‘사랑과 용서, 희망’이라는 서사시에 제대로 녹여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출간되는 <옥씨부인전> 작가판 오리지널 무삭제 대본집은 편집씬, 수정씬, 삭제씬까지 모두 담긴 작가의 최종 대본으로, 드라마의 감동을 배가시키고, 그간 받아온 시청자들의 사랑을 되돌려주고자 특별한 구성을 더했다. 오로지 대본집만을 위해 새로 집필된 추가 대본과 집필 의도, 촬영 당시 에피소드 등을 담은 작가 코멘터리, 드라마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준 촬영 소품, 애청자가 묻고 작가가 답하는 무물 Q&A가 바로 그것!여기에 임지연, 추영우, 김재원, 연우 등 <옥씨부인전>을 빛낸 주연 4인방의 친필 사인까지 담겨 있어 그야말로 <옥씨부인전>을 사랑한 이들을 위한 종합 선물 세트라 할 만하다. 오리지널 무삭제 대본집을 통해 사극의 미학을 고수하면서도 현대적인 메시지를 풀어낸 <옥씨부인전>의 더 많은 매력을 발견하길 기대한다.
출판사 리뷰
★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방송영상 프로그램 1위
★ TV-OTT 드라마 화제성 1위
★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 일본, 유럽 등 해외 OTT 시청 랭킹 1위
드라마 <옥씨부인전> 오리지널 무삭제 대본집 출간!매회 시청률을 갱신하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드라마 <옥씨부인전>이 오리지널 무삭제 대본집으로 돌아온다. 조선 시대가 배경인 이 작품은 노비에서 양반으로 신분을 바꾼 한 여인의 치열한 생존기와 사랑을 그려 화제를 모았으며, 캐릭터의 복잡한 내면을 완벽히 소화한 주연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로 국내외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박지숙 작가와 진혁 감독의 철저한 협업 아래 탄생한 <옥씨부인전>은 기존 사극과는 다른 스토리 라인과 휘몰아치는 빠른 전개로 사극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운명을 거스르는 생존 로맨스, 미스터리, 서스펜스, 드라마까지, 다양한 장르를 절묘하게 결합해 ‘사랑과 용서, 희망’이라는 서사시에 제대로 녹여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모든 것이 가짜였던 여인의 진짜 이야기!”노비였던 구덕은 학대를 일삼던 흉포한 주인에게서 도망치다 우연히 양반가 아씨 옥태영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마주하고, 그녀의 신분을 대신하게 된다.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높은 자리에 오른 구덕이는 양반가의 치열한 권력 싸움과 숨 막히는 비밀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러다 자신의 과거를 아는 예인 천승휘를 만나게 되고, 그녀의 위태로운 삶은 더욱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사랑과 생존 사이에서 그녀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박지숙 작가는 “구덕이의 캐릭터가 시청자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길 희망”했다며,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실존 인물의 이야기를 엮고자 했지만, 조선 시대에 삶을 개척해나간 여성들의 이야기가 역사적으로 거의 기록되어 있지 않음을 깨닫고 구덕이라는 가상의 캐릭터를 창조했다.”고 전했다.
대본집만을 위한 특별한 구성!
☆ 새로 집필한 추가 대본
☆ 회차별 작가 코멘터리
☆ 옥씨부인전 무물 Q&A
☆ 촬영 소품 공개
☆ 주연 4인방 친필 사인이번에 출간되는 <옥씨부인전> 작가판 오리지널 무삭제 대본집은 편집씬, 수정씬, 삭제씬까지 모두 담긴 작가의 최종 대본으로, 드라마의 감동을 배가시키고, 그간 받아온 시청자들의 사랑을 되돌려주고자 특별한 구성을 더했다.
오로지 대본집만을 위해 새로 집필된 추가 대본과 집필 의도, 촬영 당시 에피소드 등을 담은 작가 코멘터리, 드라마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준 촬영 소품, 애청자가 묻고 작가가 답하는 무물 Q&A가 바로 그것!
여기에 임지연, 추영우, 김재원, 연우 등 <옥씨부인전>을 빛낸 주연 4인방의 친필 사인까지 담겨 있어 그야말로 <옥씨부인전>을 사랑한 이들을 위한 종합 선물 세트라 할 만하다. 오리지널 무삭제 대본집을 통해 사극의 미학을 고수하면서도 현대적인 메시지를 풀어낸 <옥씨부인전>의 더 많은 매력을 발견하길 기대한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박지숙
어쩌다 운이 좋아 드라마 작가가 되었습니다. 작가가 된 지 20년 만에 영광스럽게 대본집을 가져 봅니다. 하루하루 수고한 이들이 잠시나마 시름을 잊을 수 있도록, 위로와 웃음을 줄 수 있는 드라마를 쓰며 살겠습니다. KBS <제주도 푸른 밤> KBS <도망자 이두용> MBC <히어로> MBC <내생애 봄날>TV조선 <엉클>그리고,JTBC <옥씨부인전>
목차
[1권]
작가의말
기획의도
등장인물
용어정리
1부
2부
3부
4부
5부
6부
7부
8부
별책부록
작가 코멘터리
[2권]
작가의말
기획의도
용어정리
9부
10부
11부
12부
13부
14부
15부
16부
미공개 스크립트
별책부록
무물 Q&A
작가 코멘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