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느 여름날 아무도 없는 바닷가에서 한 아이가 모래성을 쌓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불쑥 모래인간이 나타나 신기한 모래성으로 초대를 하는군요. 그곳은 사람도, 동물도, 모든 것이 모래로 이루어진 곳이었어요. 인자한 왕과 멋진 쇼가 준비된 서커스까지. 아이는 어느 새 서커스의 일원이 되어 용을 타고 하늘을 날기도 하고, 피에로의 입속에서 나오는 묘기까지 연출한답니다. \'후두둑 후두둑\' 어느 새 파란 파도가 밀려오는 시간이 되자, 아쉬운 작별을 고하며, 한여름 낮의 꿈은 무지개빛 조개속에 고이 간직합니다.
유난히 파란 하늘과 하얀 뭉게 구름 한 조각, 그리고 그 안에 펼쳐진 모래위에 성. 아무도 없을 것 같은 그곳에 모래성 사람들과 꿈같은 한때를 보내는 어느 소년의 이야기! 이 책 속의 아이처럼 우리 어린들은 놀이를 하다가 자기만의 환상의 세계의 곧잘 빠지곤 하는데요, 자유로운 상상력과 시적인 언어로 정감 있는 동심을 그리는 타무라 시게루만의 무지개가 짖게 깔린 작품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타무라 시게루
1949년 도쿄에서 태어난 타무라 시게루 선생님은 그림책, 만화, 영상작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서정적이면서도 유머 넘치는 작품 세계를 선보이고 계십니다. 작품으로는 『우주 스케이트』『로봇의 나라 SOS』『쥐의 비행기』등의 그림책과 『은하의 물고기』『고래의 도약』등의 영상작품 등이 있다.
역자 : 김경원
서울대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국문학과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일본 홋카이도 대학에서 객원 연구원으로 지냈으며, 옮긴 책으로『토토의 눈물』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