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주 오랜 옛날, 사람들은 달력이 없었어요. 달이 가는 것도, 해가 가는 것도 몰랐지요. 그래서 옥황상제가 큰 경주를 열어 동물들이 들어온 순서대로 매년 이름을 붙여주기로 했답니다. 사이좋은 고양이와 쥐, 달에서 온 토끼, 강을 헤엄쳐 건너기에는 너무 큰 용, 호랑이, 말, 양 등이 강 건너기 시합에 참여했어요. 1등은 과연 누가 되었을까요? 전래되어 오는 많은 열두 띠 이야기 중에 서양 작가가 그린 동양의 전래 이야기는 새로운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다운 케이시
옛날이야기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정도로 좋아하며, 그런 이야기들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자양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교사이자 어린이책 작가이며, 아이들에게 옛날이야기를 전하는 것을 큰 기쁨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현재 잉글랜드 이스트 서섹스에서 남편과 딸을 키우며 살고 있습니다.
그림 : 앤 윌슨
런던에 있는 세인트 마틴 아트 컬리지에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몇 년간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해 왔습니다. 주로 여행을 통해 그림에 대한 많은 영감을 얻고 있으며, 현재는 잉글랜드 리딩에 살고 있습니다.
역자 : 양미애
인천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다년간 어린이책 출판사에서 일하였습니다. 어린이들의 생각과 놀이에 많은 관심이 있고, 어린이들의 더 좋은 친구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아장아장, 으쓱으쓱』『아기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