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Safe Child Self 안전동화. 아이들은 집 밖을 나서는 순간부터 여러 가지 탈 것들과 마주치게 된다. 하지만 아이들은 이런 교통수단들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일상생활 가운데 아이들이 겪게 될지도 모르는 위험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지 스스로 판단하게 하는 생활 안전 동화이다.
출판사 리뷰
우리 아이의 일상은 안전할까요?
아이들은 집 밖을 나서는 순간부터 여러 가지 탈 것들과 마주치게 되지요.
하지만 아이들은 이런 교통수단들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먼저 어른들부터 기억해 주세요.
길을 걸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나요?
건널목을 건널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나요?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나요?
표지판에 숨겨진 뜻을 알고 있나요?
부모님이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며 대답을 유도해 보세요.
아이의 대답에 옳고 그름을 아직 정하지 말고 아이가 스스로 생각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특장]
일상생활 가운데 아이들이 겪게 될지도 모르는 위험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지 스스로 판단하게 하는 생활 안전 동화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최승필
대구에서 태어났다. 중앙대학교에서 문예창작학을 공부했다. 한동안 산악잡지 기자로 활동하며 전국 팔도의 산과 강, 문화유적을 찾아 다녔고, 지금은 '책구루 논술'에서 역사 논술 교재 집필과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우리누리'와 함께 다양한 어린이 책을 쓰고 있으며, 같이 노는 게 좋아', '달려라, 우주!', '맑은 강을 만들 거야!', '멋진 친구 미리', '백호부대 전쟁 비사' 등을 지었다.
목차
1 어느 쪽으로 걸어야 할까? - 안전하게 걷기
2 초록불도 다시 보자 -안전하게 건널목 건너기
3 크게 한 걸음 뒤로, 크게 한 걸음 앞으로 - 안전하게 지하철 타기
4 하나, 둘, 셋, 기다리세요 - 안전하게 버스 타기
5 내 자리가 제일 좋아 - 안전하게 자동차 타기
6 씽씽쌩쌩, 내 발에 바퀴가 달렸어요 - 안전하게 인라인, 퀵보드 타기
7 따르릉 따르릉 제발 비켜주세요 - 안전하게 자전거 타기
8 표지판에 숨겨진 암호를 풀어라 - 안전하게 다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