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리나라 전국 지역을 여행하는 여행자를 위한 여행지도이며 또한 지도 형태로 담은 가이드북이다. A1 사이즈의(841*594) 종이 지도를 A5로 접지한 종이 지도 2장과 32페이지로 이루어진 미니 가이드북으로 이루어져 있다.
출판사 리뷰
우리나라 전국 지역을 여행하는 여행자를 위한 여행지도이며 또한 지도 형태로 담은 가이드북입니다.
에이든 전국 여행지도는 A1 사이즈의(841*594) 종이 지도를 A5로 접지한 종이 지도 2장과 32페이지로 이루어진 미니 가이드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장의 지도는 전국의 전반적인 여행지를 담은 ‘전국 여행지도’ 1장, 서울 근교 지역을 담은 ‘서울 근교 여행지도’ 1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공해 드리는 반투명 물방울 스티커로 다녀온 곳이나 가볼 만한 곳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전국 여행지도는 전국을 31개 여행구역으로 나누고 꽃/계절여행지 먹어봐야할 음식 가볼만 한 여행지를 400여개 지도위에 가득 올려두었습니다. 서울 근교 여행지도는 서울 근교 수도권의 여행지를 전국여행지도보다 더욱 상세하게 약도와 함께 표시해 두었습니다. 전국 여행지도로 주말에 전국의 가볼만한 곳을 고르고 계획할 수 있도로 하였고 서울 근교 여행지도는 박물관이나 미술관들을 포함하여 근교 데이트 코스 나들이 코스등을 표현하여 두었습니다.
에이든 전국 여행지도는 가볼 만한 곳과 먹어봐야 할 음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지도위에 빼곡히 올려져 있습니다.
전국, 서울근교 여행지도에는 2장에 걸쳐 800개의 여행 스팟들이 올려져 있는데 일반적인 가이드북과 맞먹는 스팟수가 지도위에 올라가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여행을 준비하면서 다른 가이드북을 구해 찾아보거나 인터넷에서 검색할 필요 없이 ‘에이든 지도’만으로도 여행이 가능합니다. 여행전에 40인치의 종이 여행지도로 어디갈지 대략적으로 훑어보고 표시만 한다음 실제 여행하시면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에이든 여행지도는 ‘크라우드 소싱’ 지도입니다. 한 명의 저자가 지도와 미니 가이드북을 만든 것이 아니라 수많은 여행자의 의견을 모으고 모아 만들어진 지도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행자들의 의견이 지도에 반영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앱도 제작중이며 이런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에이든 여행지도는 방수 종이로 제작하여 물에 전혀 젖지 않습니다. ‘방수 기능이 좋은’ 수준 아니라 아예 젖지 않는 돌가루로 만들어진 수입 종이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많이 접었다 펴도 접은 부분이 해지거나 찢어지지 않아서 해외 현재를 여행하면서 아주 편리 합니다.
전국 여행지도는 주말에 나들이 갈때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어떤 패턴으로 어떻게 이동하는지 통계를 근거로 제작하였다. 또한 전국의 여행지를 고르는 기준을 로직화하여 평점화하고 그 평점을 기준으로 여러가지 카테고리의 가중치를 두어 선정하였다.
방수지도라는 특수 수입지를 사용하였으며 접지와 포장등 어느정도 자동화 되어있는 일반 도서에 비해 수작업 비용이 많이 발생했다. 그 만큼 자유여행자들에게 휴대하기 편리한 여행지도가 되리라 생각한다.
이정기 대표 인터뷰 : 사실 여행정보는 네이버와 구글 같은 인터넷 검색 포탈에 넘치고 넘칩니다. 요즘 해외 어디를 가든 인터넷이 잘 되기 때문에 현지에서 정보 찾기가 10여 년 전에 비하면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이제 종이지도로 길 찾기 하지 않습니다. 구글 지도가 있으니까요. 여행 가이드북도 사실 필요 없습니다. 여행 앱들과 여행정보 블로그들이 넘치니까요. 그런데 이런 정보들을 한눈에 보고 오늘 어디 어디를 돌아다니고, 무엇을 먹고 어떤 액티비티를 즐길 것인지 공간적인 위치를 파악하며 계획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작은 모바일 화면으로는 쉽지 않습니다. 에이든 여행지도는 40인치 입니다. 마음대로 접었다 펼 수 있는 물에 젖지 않고 찢어지지 않는 40인치 여행지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지도위에 400~500개의 스팟과 정보들이 올라가 있습니다. 전반적인 계획은 에이든 여행지도로 세우시고 길 찾기는 구글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아래와 같은 스팟설명들이 지도위에 1장당 400여개 가득 올라가 있다.
문경새재 : 충청지역과 영남지역을 이어주는 옛길. 영남의 선비들은 과거를 보기위해 이 길을 통해 한양으로 향했다. 산새가 험해 임진왜란시 왜구들도 주저했다고 한다.
주산지 : 조선 숙종 때 만들어진 길이 100미터의 저수지. 주변에는 100년이 넘는 왕버들 군락이 있다. 저수지 관람은 해뜨기 직전이나 해지기 직전의 빛을 담아야 더욱 아름답다.
안반데기 : 해발 1100미터의 고산지대에 있는 고랭지 채소밭이 있는 곳. 고냉지 배추밭이 산등성으로 넓게 펼쳐저 있고 그 위에 풍력발전소가 있어 이국적인 느낌
정선오일장 : 노점과 상점 400여개. 봄에는 나물, 여름에는 옥수수와 감자, 가을에는 산 열매, 겨울에는 민물고기 탕과 메밀전병. 매달 2,7,12,17,22,27 장이 들어선다.
공산성 : 성 안에 왕궁을 둔 매우 독특한 형태의 백제 수도로 백제의 마지막을 함께한 외롭고도 슬픈 왕성. 서기 660년 이곳 공산성에서 의자왕은 나당 연합군에 의해 최후를 맞이함.
소쇄원 : 이 정원의 주인 양산보는 조광조의 문하생으로 과거 급제를 하기도 함. 급진적 개혁파이었던 스승 조광조가 1519년 기묘사화로 유배되어 사망한 후, 세상을 등지고 이곳에 내려와 정원을 만들기 시작. 아들과 손자를 거쳐 현재의 정원이 완성됨
작가 소개
지은이 : 이정기
과거 한국관광공사의 창조관광공모전에 ‘서울여행지도’로 우수상을 수상한적 있습니다. 현재 타블라라사의 대표로 여행자에게 최적화된 여행지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전체/제주/서울 등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도시 여행지도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지은이 : 타블라라사 편집부
타블라라사 법인은 자유여행자를 위한 여행지도 및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타블라라사 대표 이정기는 14년 이상을 여행콘텐츠 및 여행서비스를 기획했던 사람으로 ‘여행’과 관련된 콘텐츠만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지도 기획자 입니다. 여행콘텐츠 전문가가 만드는 여행지도는 분명히 다른 지도 및 가이드북과는 확연히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목차
전국 여행지도
- 서울
- 파주 경기북부
- 가평 춘천
- 속초 양양 강원북부
- 울릉 독도
- 인천 강화
- 대부도 제부도 시흥
- 양평 경기남부
- 원주 횡성
- 강릉 평창
- 동해 삼척
- 정선 영월 태백
- 태안 당진 충남 서부
- 천안 세종 대전
- 제천 단양 충북
- 안동 문경 경북
- 영덕 포항
- 대구 경북일대
- 경주 울산
- 부산
- 창원 창녕 경남일대
- 통영 거제
- 남해 사천 진주
- 담양 광주 전라중부
- 순천 여수 보성
- 신안 진도 해남
- 전주 군산 부안
- 지리산 구례 곡성
- 무주 금산 진안
- 공주 부여 보령
서울 근교 여행지도
- 강화 김포
- 인천, 시흥, 광명
- 화성, 안산
- 군포, 의왕, 과천, 수원
- 성남, 용인, 광주, 이천, 여주
- 남양주, 가평, 춘천, 포천, 동두천, 양주
- 파주, 고양
전국 미니가이드북
- 에이든 여행지도 설명서
- 강원도 지역
- 경상도 지역
- 수도권 지역
- 전라도 지역
- 충청도 지역
- 제주도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