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재밌고 유익한 똥 그림책 시리즈 3권. 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아이들을 위한 학교 화장실 사용 지침서이다. 똥 나라 학교 뿡 교장 선생님과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아이들에게 학교 화장실은 무서운 곳이 아니라는 것과 학교 화장실은 어떻게 사용해야 하고, 뒤 처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게 설명한다.
[부록]
똥 그래픽 스티커 (초판한정)
출판사 리뷰
《학교에서 똥이 마려우면?》은 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아이들을 위한 학교 화장실 사용 지침서입니다. 그게 뭐가 어려울까라고 생각하는 어른들도 있지만 1학년 아이들의 경우 학교 화장실이 무섭거나 사용방법을 몰라 화장실 가는 것을 참는 아이들이 있답니다. 참는 것은 곧 변비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학교에서 똥이 마려우면?》은 똥 나라 학교 뿡 교장 선생님과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아이들에게 학교 화장실은 무서운 곳이 아니라는 것과 학교 화장실은 어떻게 사용해야 하고, 뒤 처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게 설명합니다.
《학교에서 똥이 마려우면?》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들이나 낯선 화장실에 적응하지 못하는 1학년 아이들에게 학교 화장실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학교 화장실은 이상하고 무서워요!두근두근 가슴 설레며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들에게는 즐겁고도 힘든 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힘든 일 중의 하나가 바로 ‘학교 화장실 사용하기’입니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사용했던 어린이용과 달리 높은 문과 칸막이로 둘러싸인 학교의 화장실은 조금은 무섭게 느껴질 것입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재래식 변기를 체험하는 아이들도 있을 겁니다. 그러다 보니 앞뒤를 반대로 앉거나, 다리를 잘 벌리지 못하거나, 너무 뒤로 앉아 똥이 변기 밖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학교 화장실 사용 방법을 익혀둔다면 학교 화장실에 대한 두려움도 줄어들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학교 화장실 사용 방법을 알게 되면 아이들의 두려움은 사라지고, 학교에서도 화장실을 편리하게 잘 사용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학교 화장실도 갈 수 있겠어?”라고 물어도 보고 사용 방법도 함께 연습해 보세요.
수업 시간에 화장실에 가고 싶을 때는?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는 언제든지 화장실에 가도 되지만 학교에서는 화장실에 갈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화장실 가는 시간을 잘 조절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또 수업 중에 화장실에 가고 싶어도 부끄러워서 말을 못하고 참다 보면, 선생님의 이야기가 귀에 들리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수업 시간에 화장실에 가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좋은지 아이들에게 알려 준다면 안심하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쉬는 시간 동안 화장실에 갔다 올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아이들에게 “언제든지 화장실에 갈 수 있다.”라는 것을 알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책에 나오는 것처럼 “선생님, 화장실에 가도 돼요?”를 큰 소리로 말해 보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화장실 사용 방법을 몸에 익히는 것이 아이들의 화장실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주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상황에도 참지 말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렇지만 학교와 집의 화장실은
모양이 달라요!
집의 화장실 변기는
의자처럼 생겼는데
학교 화장실의 변기는 이상한 모양이에요! 꼭 아빠 슬리퍼 같아요.
학교 화장실에서는
개구리 자세!
개구리처럼 다리를 벌리고 앉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