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색다른 감각의 숫자 그림책 『100층짜리 집』 시리즈. 이번엔 끝 모를 아래로 아래로 내려가는『늪 100층짜리 집』. 늪 100층짜리 집을 10층씩 거치는 동안 주인공 챙이는 누구누구를 만날까? 100층에서 챙이는 정말로 보름달 바위를 밀어낼 힘센 존재들을 만날 수 있을까? 늪 속 생물들은 모두 무사할까?
출판사 리뷰
가방에 쏙! 『늪 100층짜리 집』이 미니 보드북으로 새롭게 탄생!
일본에서 300만 부 판매된 화제의 초 베스트셀러
「100층짜리 집」 시리즈
드디어 제6탄 출간, 이번 무대는 늪!
<해제>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색다른 감각의 숫자 그림책 『100층짜리 집』 시리즈
제6탄이 나왔다!
이번엔 끝 모를 아래로 아래로 내려가는『늪 100층짜리 집』
늪 100층짜리 집을 10층씩 거치는 동안 주인공 챙이는 누구누구를 만날까?
100층에서 챙이는 정말로 보름달 바위를 밀어낼 힘센 존재들을 만날 수 있을까?
늪 속 생물들은 모두 무사할까?
지금부터 챙이와 함께 이상하고 아름다운 늪 100층짜리 집으로 모험 여행을 떠나자!
준비, 땅!
아래로 아래로 늪 100층짜리 집을 10층, 20층, 30층… 이렇게 10층씩 내려가는 사이 각각 다른 생물들을 만나게 된다. 가재, 잉어, 물자라, 우렁이, 우파루파, 물벼룩, 자라, 악어, 전기뱀장어 그리고 갓파를 차례차례로 만나는데, 늪 생물들을 기발한 상상력으로 오밀조밀하게 그려 놓아 마치 숨은그림찾기 놀이라도 하듯 다양한 공간을 탐색할 수 있다.
구석구석 들여다보면서 이야기를 만들며 놀 수 있어 읽고 또 읽어도 질리지 않는 <100층짜리 집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키워줄 뿐 아니라 그림책을 읽고 보는 것만으로 저절로 1에서 100까지 쉽게 익힐 수 있어 학습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아이들이 늪 100층까지 내려가는 기분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책을 아래로 진행하면서 읽도록 한 지은이의 궁리가 무척이나 신선하다.
데굴데굴 구르르르릉 첨벙!
굉장한 소리와 함께 주위가 갑자기 깜깜해졌습니다.
“뭔가가 늪에 떨어졌다!”
“보, 보름달 바위다!”
늪에 끼어 버린 바위가 조금씩 조금씩 아래로 잠기기 시작했습니다.
“아, 이대로라면 늪 속의 모두가 바위에 깔려 버리고 말 거야. 어떡하지?”
“내가 도와줄 이들을 찾아 데려올게!”
챙이는 그렇게 말하고 나서 곧바로 헤엄치기 시작했습니다.
늪 바닥을 향해 헤엄쳐 내려가던 챙이는 환하게 빛나는 구멍을 발견하고 눈 딱 감고 안으로 뛰어들었습니다.
그곳엔 잉어가 살고 있었습니다.
“보름달 바위를 위로 밀어내고 싶다고? 우리로서는 아무래도 무리겠는걸. 이 집은 10층씩 다른 생물이 살고 있으니 다른 곳을 찾아가 봐.”
“쭉 아래 100층에 힘센 존재가 산다고 들었어. 갈 길이 머니까 우선 여기서 배를 든든히 채우고 떠나거라.”
작가 소개
지은이 : 이와이 도시오
1962년 출생. 미디어 아티스트. 어릴 적 어머니가 ‘이제 더는 장난감을 사 주지 않겠다’며 안겨 준 공작 도구와 재료를 통해 무언가를 만드는 일에 눈을 떴습니다. 1985년 쓰쿠바대학 예술전문 학부 재학중 제17회 현대일본미술전에 최연소로 수상하였습니다. 그 후, 국내외의 많은 미술전에 관객이 참가할 수 있는 상호교감이 가능한 작품을 발표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 「우고우고루-가」, 미타카노모리 지브리미술관의 영상 전시 「도토로 뿅뿅」, 「상승해류」와 닌텐도 D S의 아트소프트 「일렉트로프랑크톤」, 야마하와 공동개발한 음과 빛을 연주하는 악기 「T ENOR I-ON」 등에도 관여했습니다. 2007년, NHK교육의 유아 프로그램 「이나이이나이밧!」의 오프닝 애니메이션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저서로 『이와이 씨 집에 잘 오셨습니다!』 『실수 왕 도시오』 『어디가 이상해?』 『엄지가 집을 나갔어요』, 「100층짜리 집」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