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고통과 개인적 시련이 사진 작업을 통해 초월로 변모하는 과정이 담겨 있다. 추상에 가까운 이 흑백 사진들은 깊은 어두움 속에서 폭발하는 빛의 우주를 고요하고 강력하게 보여준다. 그의 렌즈를 통해 우리는 말로 설명할 수 없는 태곳적 우주의 찰나를 상상할 수 있다. 이 책은 하늘과 땅 사이, 삶과 죽음을 오가는 생의 리듬을 연주하며 영혼의 깊은 바다로 우리를 인도한다.
출판사 리뷰
“그것은 우주의 비밀을 속삭이는 고요함이었고, 영혼의 가장 깊은 울림을 듣기 위해 눈을 감으라고 손짓하는 정적이었다.” _ 핸드릭 폴
해안가 절벽 끝, 고요한 밤의 어둠 속에서 작가는 존재의 보이지 않는 면을 마주한다. 대자연 앞에서 앎에 대한 욕구는 조금씩 사라지고, 맑게 비워진 정신이 깨어난 자리에서 작가는 카메라를 들고 어둠에 순응하기 시작한다. 『DARK LIGHT』는 고통과 개인적 시련이 사진 작업을 통해 초월로 변모하는 과정이 담겨 있다. 추상에 가까운 이 흑백 사진들은 깊은 어두움 속에서 폭발하는 빛의 우주를 고요하고 강력하게 보여준다. 그의 렌즈를 통해 우리는 말로 설명할 수 없는 태곳적 우주의 찰나를 상상할 수 있다. 이 책은 하늘과 땅 사이, 삶과 죽음을 오가는 생의 리듬을 연주하며 영혼의 깊은 바다로 우리를 인도한다.
작가 소개
지은이 : 핸드릭 폴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는 사진가로 프로비던스 대학에서 학부를, 샌프란시스코 아트 인스티튜트에서 석사 과정을 이수했다. 그는 전통적인 실버 젤라틴 형식으로 인화하는 흑백 사진 작업을 통해 자연의 고요하고 명상적인 장면과 호흡을 포착하고 있다. 그는 마린 현대미술관의 《Depth of Perception》을 포함한 다수의 개인전을 열었고,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에서 SECA 예술상 후보(2012)로 지명되기도 하였다. 그의 작품은 미국 프로비던스 대학과 샌프란시스코 공립 시설 위원회의 영구 컬렉션에 포함되어 있다. 닻프레스를 통해 『Elementum』(2018)을 출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