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부부는 아이를 낳으며 부모가 된다. 태어난 아이와 함께 부모로 재탄생한 것이다. 부부는 사랑으로 아이를 돌보며 부모라는 존재에 대한 이해도가 깊어진다. 이제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된 부모님이 자기를 어떻게 키웠을지도 알게 되고, 부모님을 더 잘 이해하게 된다. 어린 손녀에게 주는 무한한 사랑을 보며 새삼스럽게 부모님에게 ‘감사와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그런데 표현하기가 쉽지는 않다.《고마워요, 사랑해요》는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데 서툰 초보 부모가 아이와 부모님께 전하는 편지이다. 아이와 부모, 그리고 할머니 할아버지가 함께 보며 자연스럽게 감사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그림책이다.

할머니에게 진짜 하고 싶은 말은 고맙다는 말이었어.아기를 낳는 게 얼마나 힘든지, 그날 알게 되었으니까 말이야.
여기저기 기어다니며 온갖 물건을 맛보고 탐색하던 너.찡그리고, 까르륵거리고, 흠칫 놀라기도 하는 네 모습이 얼마나 사랑스럽던지. 아빠는 너를 꼭 안으며 행복이 뭔지 알게 되었단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이나무
나무에게 미안해하며 세상에 꼭 필요한 책을 열심히 만들겠다고, 두 딸에게 떳떳한 책을 만들겠다고 다짐하며 살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책 만드는 일을 해 왔습니다. 첫아이를 낳고 기르며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이 커졌고, 그 과정을 이 책에 담았습니다. 함께 지은 책으로 《에너지 광복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