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빠가 아들에게 전하는 감성 교훈 동화 세번째 이야기다. 아기상어 쫑이는 친구들과 숨바꼭질을 하던 중, 모래언덕에서 진심을 비추는 신비한 거울을 발견한다. 하지만 친구들이 자기보다 더 멋지게 보일까 걱정한 쫑이는 작은 거짓말을 하고 마는데...
출판사 리뷰
아빠가 아들에게 전하는 감성 교훈 동화 세번째 이야기입니다.
아기상어 쫑이는 친구들과 숨바꼭질을 하던 중, 모래언덕에서 진심을 비추는 신비한 거울을 발견합니다.
하지만 친구들이 자기보다 더 멋지게 보일까 걱정한 쫑이는 작은 거짓말을 하고 말지요.
거짓말은 거울을 흐리게 만들고, 쫑이는 결국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을 용기를 냅니다.
그제야 거울은 맑게 빛나며, 쫑이는 깨닫게 됩니다.
"진짜 멋짐은 솔직한 마음에서 나온다."
이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정직과 우정의 소중함을 따뜻하게 전해 줍니다.
아기상어 쫑이는 친구들과 숨바꼭질을 하다가 모래언덕 뒤에서 신비한 거울을 발견합니다.
거울은 마음속 진심을 비추는 특별한 힘을 가지고 있었지요. 하지만 쫑이는 친구들이 자기보다 더 멋지게 보일까 걱정하며 작은 거짓말을 하고 말아요.
그 순간 거울은 점점 흐려지고, 쫑이는 마음이 무겁기만 했습니다.
그러다 쫑이는 용기를 내어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이준현
청주대학에서 산업디자인를 전공하던 중, 군 제대 후 가업을 이어받게 되면서 그림을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그림을 떠난 시간은 길었지만, 결혼 후 한 아이의 부모가 되며 마음 깊숙한 곳에서 다시 꿈이 피어났습니다.바로, 상어를 좋아하는 아들을 위한 이야기를 직접 쓰고 싶다는 꿈이었습니다. 아기 상어 쫑이와 친구들은 아빠가 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바닷속 동화입니다.
목차
1.바닷속의 놀이
- 쫑이와 친구들의 즐거운 숨바꼭질
2.거울 같은 웅덩이
- 쫑이가 발견한 신비한 거울
3.흔들린 마음, 흔들린 거울
- 더 멋져 보이고 싶은 욕심과 작은 거짓말
4.루비의 가르침
- 진심을 비추는 거울의 비밀과 깨달음
5.솔직함의 빛
- 거짓말 대신 솔직함을 선택한 쫑이와 따뜻한 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