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느 날, 대아의 연구소에 뜻밖의 의뢰인이 찾아왔다. 바로 선희의 동생, 선영이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죽었을 거예요, 아마도.” 제자리에서 잘 살고 있을 줄로만 알았던 선희가 죽었다는 충격에서 벗어나지도 못했는데, 더해 살아생전 이야기를 써 달라니.모든 걸 그만하고 싶다고 생각한 순간에 알게 된 선희의 죽음. 그렇게 대아는 그녀의 흔적이 담긴 USB와 블랙박스 속 영상, 병원 진료 기록까지, 제대로 끼워 맞춰지지 않은 퍼즐 조각들을 그러모아 프레임 밖의 용의자를 찾아 나선다. 3년 전, 제주에서는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냉철하고 이성적인 영상 분석가 대아, 바람처럼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 동아리 후배 선희, 그리고 누구보다 아내를 사랑하는 변호사 동연. 그들의 얽히고설킨 제주에서의 발자취를 따라 대아는 해묵은 기록과 증언을 바탕으로 잊혀진 사건의 흔적을 추적하며 진실을 향해 나아간다.그때 셔터가 열리듯 시야가 밝아졌다. 선희였다. 하얀 피부, 동그란 콧날, 어깨까지 오는 가는 머리칼과 갈색의 눈동자까지. 선희가 서 있었다.
선희와 함께 있을 때는 자신도 항상 빛이 나는 것 같았다. 결핍되어 있던 어떤 부분을 채우는 특별한 존재처럼 느껴졌다. 지금 와서 돌이켜보면 선희는 대아에게 친구 이상이었다. 젊음이었으며, 희망이었고, 꿈이었다.
기대지 말라고, 기대면 위험하다는 경고 메시지를 가만히 들여다보던 대아의 가슴속에서 무언가 울컥 치밀었다. 그것은 아마… 미안함이었다. 작별 인사도 못하고 선희를 멀리 떠나보낸 게, 끝까지 기댈 수 있는 사람이 되지 못한 게 사무치게 미안해졌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이도연
에세이 『엄마 왜 드라마 보면서 울어?』 장편 소설 『비혼엔딩』 쿠팡 플레이 드라마 「판타G스팟」의 극본을 집필했다.
지은이 : 황민구
법영상분석연구소 소장대법원 특수 감정인에 등재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 과학수사학과 출강경찰청 과학수사, 국방부조사본부 과학수사연구소 등의 자문 위원으로 활동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학 박사를 졸업하고 여러 대학에서 영상 분석을 강의하고 있다. 법 영상 분석을 위한 수십 편의 논문과 특허를 갖고 있으며, 연구한 내용은 해외 저명 학술지인 Forensic Science International, Journal of Forensic Science 등에 등재되어 있다.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의뢰인을 만나 영상 분석을 통해 억울한 이들의 진실이 밝혀지도록 돕는 일을 하며 다수의 방송 매체에서 이를 소개한 바 있다. 법 영상 분석 경험을 담은 에세이 『천 개의 목격자』를 출간했다.KBS <추적 60분> <시사기획 창>MBC <라디오 스타> <실화탐사대>SBS <그것이 알고 싶다> <궁금한 이야기 Y> <당신이 혹하는 사이> <강심장 리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어쩌다 어른> <천 개의 눈>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등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