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017년 출발한 독립문예지 『베개』의 국내시인선 여섯 권째 권이 나왔다. 지곡 시인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영화를, 서울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다. 독립문예지 『베개 8호』로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출판사 리뷰
2017년 출발한 독립문예지 『베개』의 국내시인선 여섯 권째 권이 나왔습니다. 최소한 시집 한 권 분량의 이상의 작품을 꾸준히 써왔으며 가깝게나 멀리서 『베개』와 인연을 맺은 시인들의 작품집을 출간할 예정입니다.
먼지 쌓인 조화 꽃 덩굴 아래에서 신입생이던 시절의 얼굴을 그대로 한 신이 그를 기다리고 있다.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에서 산 촌스러운 꽃무늬 원피스를 입고 발볼이 너무 좁아서 불편한 메리제인 구두를 신은 채 어색하고 서툰 색조 화장을 한 신이 그를 기다리고 있다. 신은 세상에서 가장 천진한 얼굴로 그에게 달려와 안긴다. 그는 신에게 하려던 말을 모두 잊고 신을 안는다. 신은 그의 소원을 들어줄 수 없다. 그는 신이 그에게 할 말을 이미 알고 있다. 신은 곰돌이 비누 꽃 선물에 실망할 것이다. 쓸모없고 바보 같은 선물이라고 말하며 그를 질책할 것이다. 결국 신과 그는 새로운 선물을 사기 위해 지하철을 타고 시내로 나갈 것이다. 종일 걷고도 3만 원으로는 적절한 선물을 고르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그는 엉엉 울면서 말할 것이다. 미안해. 그래도 나는 너를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 (...)
- 「플라랜드」에서
작가 소개
지은이 : 지곡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영화를, 서울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다. 독립문예지 『베개 8호』로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목차
[1부 동화]
요약된 유월
축제
기념사진
기념품
교환일기
잡화
입장
플라랜드(Flaland)
격자형 명단
마포대교
알람
슈퍼스윙라이드
[2부 꽃]
우리는 한없이 길고 아무 데도 없다
내가 없는 병원
약속
열린 방
구조
행복주택
복도
직할시
예전
황금의 강
명단
독자
틀린 말
군집
조화
[3부 미로]
오너먼트
부끄럽게 자꾸 길어지는 시
허락받은 노래
환호성
성탄 전야
애니메이션
비가환 폐곡선
내적 외적 괜찮은 사람
관습형 미로
화자
미미 미나 쎄니 리카 세실리아의 회담
제일 예쁠 나이에
완벽한 속죄
인간공주
생일파티
전단
유리온실
시인의 말
발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