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가족을 ‘파티원’으로 삼아 12년간 전 세계를 누비며 퀘스트를 수행하고, 레벨 업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여행기다. 제목처럼 세계 곳곳을 ‘맵’으로 삼아 여행 미션을 진행하며 삶을 게임처럼 즐기는 모습을 그렸다. 부부와 아이가 난이도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매일의 사건을 보상과 업적으로 바꿔 나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다.
저자는 결혼 전에도 여행을 사랑했고, 결혼 후 부부가 되어서도 둘이 여행을 다녔다. 그리고 아이를 낳아 셋이 된 후에도 여전히 여행을 사랑하기로 했다. 여행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언젠가 가족을 꾸리고 아이를 낳으면 여행은 못다니겠지.’라고 미리 체념섞인 걱정을 할 수도 있다. 이 책은 그 걱정에 정면으로 반박한다. 1살 난 아이와 초보 부모는 어디로 여행을 가야 할까? 아이와 캠핑카 여행을 할 수 있을까? 난도별 거리별로 차근차근 겪어온 이 가족의 여행 퀘스트 일지를 읽다 보면 어느새 용기와 희망이 생길 것이다.
출판사 리뷰
“12년간 월드맵을 걸으며
몸도 마음도 레벨 UP!”
행복이 엄마, 용감이 아빠, 겸둥이 딸의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3인 파티!
“행복 경험치가 상승했습니다!”
가까운 아시아 대륙부터 시작해
유럽과 북미 대륙을 자동차로 달리고,
호주 캠핑카 여행자를 거쳐,
반년간 장기 체류하며 ‘생활자’가 되기까지.
아장아장 아기에서 씩씩한 초등학생으로 자란 아이와
세상을 배우며 함께 성장하고 변화해 간다!
이 책은 가족을 ‘파티원’으로 삼아 12년간 전 세계를 누비며 퀘스트를 수행하고, 레벨 업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여행기다. 제목처럼 세계 곳곳을 ‘맵’으로 삼아 여행 미션을 진행하며 삶을 게임처럼 즐기는 모습을 그렸다. 부부와 아이가 난이도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매일의 사건을 보상과 업적으로 바꿔 나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다.
저자는 결혼 전에도 여행을 사랑했고, 결혼 후 부부가 되어서도 둘이 여행을 다녔다. 그리고 아이를 낳아 셋이 된 후에도 여전히 여행을 사랑하기로 했다. 여행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언젠가 가족을 꾸리고 아이를 낳으면 여행은 못다니겠지.’라고 미리 체념섞인 걱정을 할 수도 있다. 이 책은 그 걱정에 정면으로 반박한다. 1살 난 아이와 초보 부모는 어디로 여행을 가야 할까? 아이와 캠핑카 여행을 할 수 있을까? 난도별 거리별로 차근차근 겪어온 이 가족의 여행 퀘스트 일지를 읽다 보면 어느새 용기와 희망이 생길 것이다.
“결혼했다고, 아이가 생겼다고 여행을 포기할 건가요?”
한 가족의 몸과 마음이 자란 12년의 여행기가 펼쳐진다!
워밍업부터 초급·중급·고급, 그리고 전문가 모드까지!
여행은 사건, 기록은 보상, 우리는 업적 달성 중!
세계를 뛰며 키우는 자신감, 협동심, 생활력!
저자는 말한다. 떠나기 전 필요한 건 거대한 용기가 아니라 작은 결심 하나라고. 이 작은 결심으로 떠난 여행 끝에 수많은 경험은 아이에게는 ‘혼자서도 해낼 수 있는 자립심’을, 부모에게는 ‘환경의 불확실성을 다루고 아이를 기다려주는 마음 근육’을, 가족 모두에게는 ‘서로를 신뢰하는 팀워크’를 선물했다.
책 속에서 배울 것이 있다면 바로 ‘가족 여행의 태도’다. 실패해도 실수해도 나름대로의 경험치가 되고, 모든 것은 웃음과 행복으로 치환된다. 예약 실수, 길 잃음, 비상 화장실, 숙소 낭패—모두가 ‘우당탕’이지만 팀의 경험치로 쌓인다.
이 책이 완벽한 일정을 안내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가족의 협동 플레이로 얻은 구체적 노하우가 책 구석구석 알차게 들어 있다. 비행기 적응·숙소 선택 체크리스트·항공권 구매 전략·국경 버스 이동·장기 자동차 여행 운영·장마철 우비 라이딩 생존술 등 여행을 바로 ‘실행’하는 데 현실적으로 필요한 정보와 팁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행복의 경험치는 멋진 사진이 아니라 함께 해결한 실수, 극복한 실패, 눈에 담은 풍경, 누렸던 맛있는 음식들에 담겨 있었다. 독자들에게도 이 평범한 진실이 가닿기를 바란다.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여전히 여행을 즐길 용기를 얻기를 바란다.
여행은 우리 가족의 삶을 바꿔놓았다. 아이와 함께한 12년의 시간. 우리는 여행지에서 만난 수많은 풍경과 사람들, 그리고 현지에서 살아보며 겪은 소소한 에피소드들을 이야기할 때 가장 즐겁고 행복하다. 이 책은 그렇게 길 위에서 함께 성장한 우리 가족의 이야기다. - <프롤로그> 중에서
그런데 섬에 도착 직전 하늘이 심상치 않더니 갑자기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여름의 대만은 비가 참 자주 내렸다. 하지만 비에 굴할 우리 가족이 아니었다. 가게에서 우비를 사 입고 지붕 달린 3인용 자전거를 빌렸다. “우천 취소? 아니, 우비 장착하고 강행 돌파!” - 중에서
잃어버린 인형 생각에 시무룩하던 겸둥이는 금세 오리들에게 마음을 뺏겨, 매일 뒤꽁무니를 쫓아다니며 친구처럼 놀았다. 아이가 얼마나 잘해 줬는지 오리들이 우리 캐빈 안까지 따라 들어올 정도였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뒤, 아이에게 유럽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묻자 의외의 대답이 돌아왔다. “네덜란드에서 오리랑 같이 놀던 거!” 에펠탑도 아닌 오리라니. - 중에서
작가 소개
지은이 : 신현애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게임을 향한 진심 하나로 게임 회사에 입사했다.게임과 여행은 삶에서 가장 오래 이어져 온 두 가지 취미다.네팔에서 만난 남편, 그리고 그를 닮은 딸과 함께 인생을 플레이하고 있다.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amhahaha
목차
PROLOGUE 1 더하기 1은 3
GAME PLAYER 모험을 함께할 가족 파티원
TUTORIAL 세상과의 만남, 워밍up!
국내*이동 연습과 자연 속에서 오감 깨우기
EASY 단거리 비행으로 적응력 레벨up!
필리핀*생애 첫 해외여행과 호핑 투어
홍콩·마카오*극과 극의 숙소 비교 체험
일본*온천 도장 깨기와 캐릭터 성지 순례
인도네시아*낯선 문화와 친구가 되는 법
대만*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의력 도시
NORMAL 한 달간 유럽 자동차 횡단, 자신감 레벨up!
여행 준비*프랑스, 리스카와 함께 유럽 달리기
독일*초보 캠퍼의 쾰른 캠핑장 적응기
네덜란드*오리와 친구가 되는 에담 캠핑장
프랑스*몽생미셸, 라푼젤의 성에 들어간 하루
스페인*절벽 위 캠핑장에서 만난 대서양
포르투갈*여행은 매일 새로운 발견의 연속
모로코*탕헤르에서 마주한 아프리카 첫인사
캐나다*천둥 같은 폭포와 평화로운 호수
HARD 호주 캠핑카 탐험으로 협동심 레벨up!
여행 준비*1달러 캠핑카 획득 대작전
호주*펠리컨과 함께 머문 포트맥쿼리 해변
호주*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즐긴 시드니
호주*시간이 빚어낸 걸작, 그레이트 오션 로드
호주*캥거루가 맞아 준 옐라본 무인 캠핑장
뉴칼레도니아*즉흥 여정, 남태평양의 낙원
여행 한 달 후*길고 어두운 멈춤의 시간
EXPERT 장기 거주하며 생활력 레벨up!
거주 준비*새로운 도전, 이방인에서 현지인 되기
생활 백서*알수록 흥미로운 다문화 사회 탐구
말레이시아*우리 가족의 베이스캠프 KL
말레이시아*개성 가득한 근교 도시 탐방
말레이시아*모스크와 정원이 어우러진 도시
말레이시아*말라카의 활기 넘치는 운하 마을
말레이시아*문화가 살아 숨 쉬는 페낭 미식 여행
태국*전설 속 용을 깨우러 간 나카 섬
싱가포르*자연과 인공의 절묘한 공존
RANDOM 마음 닿는 대로 걸으며, 행복 레벨up!
중국*역사와 성찰이 함께한 상하이 거리
일본*오키나와, 섬 곳곳에 숨겨진 보물찾기
미국*무계획으로 달리는 서부 대륙 드라이브
베트남*1,700km 남북 열차, 느림의 미학
BEHIND THE QUEST 또다시 이어진 인연
EPILOGUE 우리는 한국에서 스톱오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