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름다운 산호를 연구하는 문어 박사는 어느 늦은 밤, 다시마숲 깊은 곳에 무지갯빛 산호를 찾으러 갔다가 그만 상어와 마주치고 만다. 다행히 집으로 돌아왔지만 안타깝게도 다리를 네 개나 잃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상심에 빠진 문어 박사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하고 또 생각한다.
예전에 문어 박사는 여덟 개의 다리로 뭐든지 한 번에 척척 해냈다. 운동도 청소도 요리도 금세 뚝딱할 수 있었다. 비록 다리를 잃었지만, 문어 박사는 다시 용기를 내어 하나씩 천천히 해 보기로 마음먹는다. 친구들의 응원과 도움 덕분에 산호 연구도 다시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심장이 두근두근 다리가 간질간질해진다. 과연 문어 박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문어 박사는 괜찮아!』는 상실의 아픔을 딛고 회복하는 과정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함께할 때 더 빛나는 용기와 우정으로 마음을 단단하게 해 주는 그림책이다.
출판사 리뷰
*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는 용기와 함께할 때 더 빛나는 우정!
* 마음을 단단하게 해 주는 마법 같은 이야기!
* 아이들의 마음에 회복탄력성을 키워 주는 사회정서 그림책
* 베테랑 일러스트레이터의 첫 창작 그림책
함께할 때 더 빛나는 용기와 우정!아름다운 산호를 연구하는 문어 박사는 어느 늦은 밤, 다시마숲 깊은 곳에 무지갯빛 산호를 찾으러 갔다가 그만 상어와 마주치고 맙니다. 다행히 집으로 돌아왔지만 안타깝게도 다리를 네 개나 잃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상심에 빠진 문어 박사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하고 또 생각합니다. 예전에 문어 박사는 여덟 개의 다리로 뭐든지 한 번에 척척 해냈습니다. 운동도 청소도 요리도 금세 뚝딱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다리를 잃었지만, 문어 박사는 다시 용기를 내어 하나씩 천천히 해 보기로 마음먹습니다. 친구들의 응원과 도움 덕분에 산호 연구도 다시 시작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심장이 두근두근 다리가 간질간질해집니다. 과연 문어 박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문어 박사는 괜찮아!』는 상실의 아픔을 딛고 회복하는 과정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함께할 때 더 빛나는 용기와 우정으로 마음을 단단하게 해 주는 그림책입니다.
회복탄력성을 키워 주는 사회정서 그림책『문어 박사는 괜찮아!』는 큰 시련을 겪은 문어 박사가 다시 일상을 찾아가는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 냅니다. 상실의 아픔을 겪었지만, 슬픔에 매몰되지 않고 다시금 용기를 내어 삶을 꾸려 나갑니다. 여덟 개의 다리로 모든 걸 능숙하게 해내던 지난날을 뒤로 한 채 조금씩 천천히 일상으로 돌아가지요. 예전만큼 한꺼번에 모든 걸 다 할 수는 없지만, 조금 느려도 괜찮습니다. 천천히 한 발 한 발 나아가면 되니까요.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는 힘, 스스로를 믿고 용기를 내는 문어 박사의 모습은 독자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를 건네줍니다. 『문어 박사는 괜찮아!』는 함께라서 가능한 회복의 기적을 보여 주어 아이들의 마음에 회복 탄력성을 키워 주는 사회 정서 그림책입니다.
함께하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어!커다란 슬픔에 빠져 있던 문어 박사가 다시 일어날 수 있던 힘은 무엇일까요? 문어 박사는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거북이, 해마, 불가사리 등 바닷속 친구들이 문어 박사를 위해 기꺼이 손을 내밀어 주었지요. 친구들의 따뜻한 손길은 다시금 생을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어 줍니다. 『문어 박사는 괜찮아!』는 상실의 아픔과 회복의 여정을 따뜻하게 담아내는 동시에 서로 의지하고 도와가는 우정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워 줍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함께하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전하는 그림책입니다.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그림책『문어 박사는 괜찮아!』는 베테랑 일러스트레이터의 첫 창작 그림책으로 부드러운 색감과 세밀한 묘사로 바닷속 풍경을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깊고 깊은 다시마숲과 무시무시한 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 친구들, 아름다운 빛깔의 산호, 때에 따라 조금씩 색이 변하는 문어까지 신비로운 바닷속 풍경을 만나볼 수 있어요. 또 다리가 다시 자라나는 문어의 생태적 특성까지도 자연스럽게 녹여냈습니다. 『문어 박사는 괜찮아!』는 섬세한 일러스트와 따뜻한 스토리텔링이 어우러져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독자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선물 같은 그림책입니다.
★누리과정 및 교과연계★누리과정: 의사소통(책과 이야기 즐기기) / 사회관계(나를 알고 존중하기, 더불어 생활하기)
교과연계: 1학년 2학기 국어 4. 감동을 나누어요
1학년 2학기 국어 8. 느끼고 표현해요
2학년 1학기 국어 4. 분위기를 살려 읽어요
2학년 1학기 국어 5. 마음을 짐작해요
2학년 2학기 국어 1. 장면을 상상하며
2학년 1학기 바슬즐 1. 나
2학년 2학기 바슬즐 2. 인물
작가 소개
지은이 : 장은주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하고 여러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상상하며 읽는 그림책을 만들고자 합니다. 『문어 박사는 괜찮아!』는 작가의 첫 창작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