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평범한 하루를 떠올리면 별것 아닌 순간들로 가득해 보이지만, 그 안에는 놓치기 쉬운 행복의 조각이 숨어 있다. 일상의 빛을 발견해 차곡차곡 쌓아가는 과정을 담은 이 그림 에세이는 작은 마음의 전환이 삶을 어떻게 단단하게 만드는지 보여 준다.
포근한 색감의 일러스트로 사랑받아 온 이로와 다정한 문장을 써 온 이아르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영원히 붙잡고 싶은 60가지 순간을 그림과 짧은 글로 담았고, 기록 공간을 더해 엽서북처럼 활용할 수 있다. 하루의 위로와 회복을 건네는 행복 아카이브다.
출판사 리뷰
“행복이 찾아오지 않는다면
우리가 만나러 가면 돼!”
평범한 일상에서 건져 올린
나만의 행복 아카이브
하루를 떠올리면 별 볼 일 없는 순간들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사실 그 평범함 속에 가장 소중하고 찬란한 풍경이 숨어 있죠. 따라서 조금만 마음을 기울여도 우리가 놓쳐버렸던 행복의 조각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 수집』은 그 작은 빛을 발견해 나만의 행복으로 쌓아가는 여정을 담은 그림 에세이입니다.
포근한 색감과 마음을 다독여주는 편안한 분위기의 그림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일러스트레이터 이로와 20년 넘게 다정한 글을 나누며 살아온 이아르 작가의 협업으로 완성된 이 책은 무심코 흘려보내기 쉬운 순간이 아니라 영원히 붙잡고 싶은 60가지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따뜻한 일러스트와 짧은 문장이 지치고 힘든 하루를 햇살처럼 안아주고 그림 뒤편에 마련된 공간은 오늘 내가 건져 올린 소소한 기쁨을 기록할 수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엽서북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우리의 하루 어디쯤에서 분명히 빛나는 시간이 있었고, 그 순간이 바로 우리의 삶을 단단하게 지탱하는 힘이 되어줍니다. ‘오늘을 잘 살아냈다는 작은 확신’, ‘뜻밖의 평온함이 찾아오는 순간’, ‘잠시 멈출 때만이 볼 수 있는 특별한 장면’ 등 각기 다른 얼굴의 위로와 응원을 담은 《오늘도 행복 수집》 속 60가지 문장과 그림들은 자신만의 행복 아카이브를 쌓아가듯 우리의 일상을 한층 여유롭고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오늘도, 나는 행복을 수집합니다”
일상 속 잊힌 순간을 다시 빛나게 하는
그림 에세이 스프링북
문득 내 곁에 아무도 없다고 느껴질 때, 남들은 다 앞서가는데 나만 뒤처진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타인에게 상처받고 울고 싶을 때, 사는 게 참 어렵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행복이란 게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처럼 느껴지는 순간, 『오늘도 행복 수집』 속 문장들은 우리에게 살며시 다가와 이렇게 속삭입니다.
“삶의 답은 멀리 있지 않아. 하늘처럼 늘 우리 위에 있어.”
“천천히 걷는 사람이 풍경을 오래 기억할 수 있어.”
“깨진 게 아니라 작은 행복이 찾아올 틈이 생긴 거야.”
책상 위에 펼쳐두기만 해도 공간을 밝히는 일러스트레이터 이로의 그림과 지친 우리의 마음속에 살포시 내려앉아 따뜻하게 감싸주는 이아르의 다정한 문장들로 가득한 이 책에는 스스로의 마음을 돌보고, 우리 하루에 이미 찾아와 있던 행복을 다시 발견하도록 도와주는 정서적 회복력이 담겨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이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며 어제보다 더 근사한 내일을 맞이할 수 있게 됩니다.
“행복은 늘 조용히 와. 우리가 눈치채지 못하는 동안에.”
오늘을 조금 더 사랑하게 만드는 이유
내가 느끼는 기쁨을 누군가에게 전해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도 행복 수집』은 한 권의 책인 동시에 행복을 나누어주는 특별한 메신저입니다. ‘소소함이 주는 위로’, ‘지친 마음을 토닥이는 말’, ‘오늘을 사랑하도록 돕는 작은 신호’처럼 일상 속 행복 한 컷을 떼어내어 선물해 보세요. 우리가 건넨 문장 한 줄이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주고, 더 나아가 인생을 바꾸게 할지도 모릅니다.
나른한 오후의 햇살, 커피잔 위로 피어오르는 작은 온기, 손에 잡힐 듯 가까운 계절의 기운 등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우리의 일상을 따뜻하게 채우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가득한 이 책이야말로 우리가 오늘을 조금 더 사랑하게 만드는 가장 완벽한 이유가 되어줄 것입니다.
“행복은 특별한 날에만 찾아오는 게 아니에요.
이미 우리 곁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제 그 빛을 찾아 당신의 하루를 밝혀주세요.”
“행복이 오지 않는다면 내가 만나러 갈 거야.”
“오늘도 나답게, 내 속도대로 나아가는 중.”
“삶의 답은 멀리 있지 않아. 하늘처럼 늘 우리 위에 있어.”
작가 소개
지은이 : 이아르
평범한 속에 가장 따뜻한 빛이 숨어 있다고 믿고, 그 순간을 포착해서 다정한 언어로 표현하는 일을 사랑합니다. 『오늘도 행복 수집』은 우리가 놓친 작은 기쁨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하루 어디쯤에도 분명히 빛나는 시간이 있었고, 그 순간이 바로 우리의 삶을 단단하게 지탱하는 힘이라는 걸 말해주고 싶었습니다. 이 책에 담긴 문장들이 여러분의 마음에 햇살처럼 내려앉아 하루를 다정하게 안아주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