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리동네 히어로 《방귀맨》은 평범하지만 특별한 능력을 가진 인물을 주인공으로 한 유쾌한 동화이다. 주인공은 하찮게만 여겨지는 ‘방귀’라는 능력을 통해 위기 속에서 사람들을 돕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영웅이 되어 간다.
이 작품은 작은 능력이라도 쓰임새에 따라 세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주는 동시에 자기 긍정과 용기를 전한다.방귀맨도 방귀로 영웅이 된 사람이랍니다. 방귀로 나쁜 사람은 물리치고, 방귀로 사람들을 도와주고, 심지어 방귀로 돈을 벌기까지 한답니다. 사실 방귀는 그냥 음식이 소화될 때 나오는 가스일 뿐인데요, 방귀맨의 방귀는 뭐가 다르길래 방귀로 정의도 지키고 돈까지 벌 수 있었을까요?
위급한 순간이었습니다. “그만 둬~~!” 라는 말과 함께 방귀맨은 독방귀를 발사했습니다. 방귀맨의 독방귀 발사가 나쁜 아이들을 쓰러뜨렸습니다.“이 쪼끄만 악당들아! 정의의 독방귀 맛이 어떠냐! 하하하!”
“난 히어로가 아니에요. 그때 악당들을 물리친 것도 다 제 방귀 때문이었어요. 제 지독한 방귀 때문에 그들이 쓰러진 거라고요.”센은 여전히 쉽게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방귀맨은 고개를 떨구며 말을 이었습니다.“제 능력이란 고작 방귀를 마음대로 뀔 수 있다는 것뿐이에요. 영웅이라기엔 너무 부족한 능력이죠. 사실은… 센한테 잘 보이고 싶어서 초능력 있는 척 한 거예요. 그러니까 전 대단한 사람이 아니에요.”
작가 소개
지은이 : 김미윤
2012년 KBS 시트콤 *〈선녀가 필요해〉*로 데뷔한 후, 웹드라마 〈낯선 하루〉, 〈그녀는 200살〉, 〈홍익슈퍼〉 등 다수의 숏폼 드라마 대본을 집필했다. 방송 대본 작가에서 ‘책 쓰는 작가’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2025년 독립출판사 옥수수북을 설립했다. 같은 해 5월에는 미니소설 〈아날로그〉, 9월에는 한영버전 그림책 <우리동네 히어로 방귀맨〉을 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