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서로의 힘을 모으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그림책 《안 될 거 없지》에서도 소소한 능력을 지닌 동물들이 하나둘 모이기 시작하면서, 마침내 아무도 막을 수 없는 지구 최강 ‘새게북이곰’이 탄생했다. 그런데 평화롭던 호숫가가 들썩이기 시작한다. 인간들이 대형 쇼핑센터를 짓겠다며 호숫가를 망가뜨리고 있는 것이다. 과연 새게북이곰은 이 위기를 어떻게 막아 낼 수 있을까?
《안 될 거 없지》는 우정과 연대로 똘똘 뭉친 비인간동물들이 자신들의 보금자리인 호숫가를 지키기 위해 유쾌한 반격을 펼치는 이야기다. 전혀 예측할 수 없는 기발한 방법으로 뜻밖의 위기를 해결하는 새게북이곰의 눈부신 활약을 지켜보자.
출판사 리뷰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새게북이곰의 유쾌한 반격!
우정과 연대로 똘똘 뭉친 친구들의
아주 특별한 비행이 시작된다서로의 힘을 모으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어요! 그림책 《안 될 거 없지》에서도 소소한 능력을 지닌 동물들이 하나둘 모이기 시작하면서, 마침내 아무도 막을 수 없는 지구 최강 ‘새게북이곰’이 탄생했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이죠? 평화롭던 호숫가가 들썩이기 시작해요. 인간들이 대형 쇼핑센터를 짓겠다며 호숫가를 망가뜨리고 있대요. 과연 새게북이곰은 이 위기를 어떻게 막아 낼 수 있을까요?
《안 될 거 없지》는 우정과 연대로 똘똘 뭉친 비인간동물들이 자신들의 보금자리인 호숫가를 지키기 위해 유쾌한 반격을 펼치는 이야기예요. 전혀 예측할 수 없는 기발한 방법으로 뜻밖의 위기를 해결하는 새게북이곰의 눈부신 활약을 지켜보아요.
새게북이곰? 함께라면 안 될 거 없지!
‘나’보다 ‘우리’가 더 큰 힘을 발휘하는 순간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결코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일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게다가 저마다 타고난 능력과 처한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누군가에겐 쉬운 일이 또 누군가에겐 무척 어려운 일이 되기도 하지요. 그렇다면 혼자 힘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일에 부딪혔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함께하는 것이에요. 서로가 힘을 모으면, 우리가 가진 것보다 훨씬 더 큰 힘을 낼 수 있거든요. 이 그림책에 나오는 ‘새게북이곰’처럼 말이에요.
어느 한적한 호숫가에 심술궂은 고양이 한 마리가 나타났어요. 그러자 참게는 집게발을 딱딱대며 고양이를 쫓아냈고, 새는 훨훨 날아 나무 위로 겨우 도망쳤어요. 참게는 하늘을 나는 새가 부러웠고, 새는 집게발을 가진 참게가 부러웠지요. 둘은 잠시 고민하다가 “참게새! 새참게!” 하며 하나가 되어 날아올라 얄미운 고양이의 코를 꽉 꼬집어 주었답니다. 참게와 새는 천하무적이 된 것 같아 기뻤어요.
그런데 곰곰이 생각하니, 아직은 뭔가 좀 허전한 느낌이 들었어요. 둘은 호숫가를 돌아다니며 물속을 자유롭게 헤엄치는 거북이와 힘센 곰에게 자신들과 함께할 것을 제안했지요. 그렇게 지구 최강의 ‘새게북이곰’이 탄생하게 되었답니다. 이제 이들의 앞을 막을 수 있는 건 아무도 없겠지요?
세상에! 이 소중한 호숫가를 없애겠다고?
뜻밖의 위기에서 떠올린 가장 민주적인 해결책 새게북이곰이 호숫가를 돌아다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그때, 그들의 눈앞에 믿을 수 없는 광경이 펼쳐졌어요. 인간들이 호숫가 근처에 대형 쇼핑센터를 짓겠다며 나무를 몽땅 베어 버리고 있었던 거예요. 자신들의 소중한 집이 망가지는 걸 더는 가만히 지켜볼 수 없던 새게북이곰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어요. 그리고 곧장 실행에 옮기기 위해 이 사람을 찾아갔지요. 과연 새게북이곰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요?
도시가 발전할수록 인간은 더욱 편리해지지만, 그 이면에는 자연의 희생이 뒤따른다는 걸 알고 있나요? 지금 이 순간에도 어딘가에서는 산을 깎아 아파트를 짓고, 갯벌을 메워 공장을 세우며, 동식물들의 소중한 보금자리를 빼앗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은요? 그림책 《안 될 거 없지》는 아름다운 지구에서 모두가 평화롭게 공존하기 위해 반드시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들을 유쾌하고 통찰력 있게 담아내고 있어요. 게다가 그 방식이 아주 ‘민주적’이라는 점도 눈여겨볼 만해요.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애덤 렉스와 한국계 미국인 그림 작가 로라 박이 그려 낸 협동의 마법! 《안 될 거 없지》는 우정과 연대가 얼마나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주는지를 보여 주는 동시에, 인간 역시 새와 참게, 거북이, 곰처럼 지구에 사는 평범한 거주자 중 하나일 뿐이라는 사실을 단호하게 이야기해요. 자연과 동물, 우리 사회에 관심이 많은 친구라면 이 특별한 이야기에 흠뻑 빠져들 수 있을 거예요.
★ 교과 연계국어 1-1(가) 6. 또박또박 읽어요
국어 1-2(나) 5. 생각을 키워요
국어 2-2(가) 1. 장면을 상상하며
사회 3-1-1 1. 우리가 사는 곳
사회 4-2-1 2. 주민 자치와 민주주의
사회 4-2-3 1. 지역의 환경과 변화
작가 소개
지은이 : 애덤 렉스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활동하는 그림책 작가이자 동화 작가로, SF적 상상력과 유머가 넘치는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립니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홈>의 원작 동화인 《스멕데이의 진정한 의미》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그림책으로 선정된 《학교가 처음 아이들을 만난 날》, 《프랑켄슈타인 샌드위치를 만들다》 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 소개된 그림책으로 《전설의 가위바위보》, 《전화 받는 명왕성》, 《사자 사냥꾼 클로이의 끝없는 이야기》, 《왜요?》 등이 있습니다.www.adamre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