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내 마음을 대변하는 까꿍의 그림을 이제 매일매일 책상 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2026 까꿍 주간 달력》은 1월부터 12월까지 한 주마다 재미있는 툰을 볼 수 있다. 빈틈없는 개그감으로 똘똘 뭉친 생활밀착형 툰이 있는가 하면, 갓생을 살지 못한 자들을 다독이거나 다시 한번 의욕을 낼 수 있는 의지 충만형 그림 등이 다채롭게 꾸려져 있다.
이 툰은 업무를 보던 직장인이 일정을 확인하려고 달력을 들여다보았을 때, 과제를 챙겨야 하는 대학생이 날짜를 확인할 때. 한숨만 나오던 기존의 달력과 다르게 은은하게 웃을 수 있는 활력소 겸 쉬는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당신의 웃음 버튼 제대로 눌러드립니다!
공감 백배! 현실밀착형 소재로 인스타툰 ‘최초’ ♥ 50만, 리그램 40만을 기록한 ‘까꿍’
OTT보다 재미있고 러닝보다 활기찬 50여 장의 그림을
‘2026 주간 달력 x 플래너’로 만나는 시간!
‘오늘도 갓생!’을 외치며 자기계발을 하는 사람들. 그 사이에서 외로운 섬처럼 동동 떠 있는 기분이라면. ‘올해는 열심히 살아야지’라고 다짐하지만, 도파민을 베개 삼아 누워만 있고 싶은 심정이라면. 그런 태도라면 “지극히 정상입니다!”
타인과 비교하기 쉬운 SNS에서 번번이 갓생을 실패하는 사람들에게 한 줄기 빛과 소금 같은 그림이 등장했다. 다소 느릴지언정 내 속도로 잔잔하게 살아가는 생활을 그린 까꿍의 일상툰. 까꿍의 피드에는 “이 얘기 제 얘기세요?”라는 댓글과 “나만 이런 거 아니군요!”라며 안도하는 댓글이 자주 등장한다. 그리곤 힐링템처럼 리그램을 돌린다. “이거 봤어? 완전 우리 얘기야!” 이처럼 우리 모두의 일상을 현실로 옮겨 놓은 그림이 내가 가장 오래 있는 공간으로 와 힐링템이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내 마음을 대변하는 까꿍의 그림을 이제 매일매일 책상 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2026 까꿍 주간 달력》은 1월부터 12월까지 한 주마다 재미있는 툰을 볼 수 있다. 빈틈없는 개그감으로 똘똘 뭉친 생활밀착형 툰이 있는가 하면, 갓생을 살지 못한 자들을 다독이거나 다시 한번 의욕을 낼 수 있는 의지 충만형 그림 등이 다채롭게 꾸려져 있다. 이 툰은 업무를 보던 직장인이 일정을 확인하려고 달력을 들여다보았을 때, 과제를 챙겨야 하는 대학생이 날짜를 확인할 때. 한숨만 나오던 기존의 달력과 다르게 은은하게 웃을 수 있는 활력소 겸 쉬는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주간 달력의 앞면은 툰과 한 주의 날짜, 요일을 확인할 수 있다. 뒷면은 ‘to do list’와 ‘주간 플래너’로 활용하거나 ‘짧은 일기’를 쓸 수 있다. 마지막에는 사무실에서 쓰기 좋은 ‘식사중’ ‘휴가중’ ‘집중 근무 시간’ 등의 그림이 있어 유머러스하게 나의 상태를 알릴 수 있다. 재미있는 그림을 보고 싶었는데 풀 패키지가 함께 온 느낌!
새해를 맞이하여 나에게, 친구들에게, 직장 동료에게 센스 있는 선물을 하고 싶다면 《2026 까꿍 주간 달력》을 강력히 추천한다. 매일 나를 웃게 만드는 달력과 함께 부디 올 한 해는 유쾌한 길만 펼쳐지길 바란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까꿍
2000년 경기도 부천에서 태어났다. 영어영문학을 전공하고 경영학을 복수전공한 뒤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며 그림을 그리고 있다. 2019년 5월, 일상을 가볍게 그린 만화 까꿍툰을 인스타그램에 연재하기 시작했다. 인기에 힘입어 카카오톡에 까꿍 이모티콘이 등록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현실밀착형인 까꿍이의 유쾌한 그림은 구독자들의 공감을 얻어 인스타툰에서는 보기 힘든 1만 이상의 리그램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기록도 나날이 갱신하고 있다.인스타그램 @sally07065
목차
프롤로그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식사중
외출중
회의중
휴가중
집중 근무 시간
에필로그